2018/10/13 2

불발로 끝난 지리산 천왕봉 가을 산행

2018년 10월 6일 요란했던 태풍 쿵레이는 무사히 지나갔다. 토요일 태풍이 지나기까지 비상근무를 했다. 오후가 시작될 쯤부터 먼 하늘부터 맑아 오더니 일몰 무렵에는 언제 그랬냐는 듯 파란 하늘을 보여주었다. 그나마 바람은 뒤끝이 있어서 태풍이 지나고 난 후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태풍으로 인해 이번 일요일은 아무런 계획이 없었다. 그러다 지난 주말에 가족과 함께 의령 한우산으로 가을 산행을 나설 때 보았던 지리산 천왕봉의 풍경이 떠 올랐다. 그래 내일은 지리산으로 가자. 그렇게 생각하고 바로 준비로 이어졌다. 이번 산행은 아내와 큰 아이는 빠지고 나와 둘째 녀석이 함께 하기로 했다. 산책 후 집으로 들어가면서 도시락(김밥), 초코바, 생수를 구입했다. 아침 일찍 출발할 예정이어서 나가면서 구입하는..

DJI 팬텀 4 프로 및 매빅 에어 펌웨어 및 정밀 비행 안전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하기

최근 여수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여행을 떠날 때 항상 함께 하는 녀석들이 있다. 카메라, 노트북, 드론은 나의 여행에 항상 함께 하는 녀석들이다. 예전에는 팬텀 4 프로와 매빅 에어를 함께 가지고 다녔는데 사진에 관심을 두면서 모두를 가지고 다니기는 부담스럽다. 최근에는 매빅 에어를 더 많이 이용한다. 휴대성 측면에서 최고의 제품이면서 사진과 영상의 품질도 만족스럽다. 여수 가족여행에도 팬텀 4 프로가 아닌 매빅 에어를 가지고 갔다. 여수는 밤의 도시다. 여수의 야경을 드론으로 촬영하고 싶지만, 야간 비행은 불법이다. 개인이 사전에 비행 허가를 받는 것도 힘들다. 여수의 야경은 카메라로 찍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 그런데 아내와 낭만포차를 거니는데 누군가가 매빅 프로 2를 가지고 사람들 많은 곳에서 비행..

Flying Drones 2018.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