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1 3

소고기국밥의 명가 - 의령 맛집 '종로식당'

블로그에 '맛집탐방'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최근 들어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당일치기 여행 또는 1박 2일의 짧은 여행을 자주 떠난다. 이는 나 혼자만의 여행 패턴이 아닌 시대상을 반영한 트렌드라 생각한다. 소위 말하는 '소확행'이다. 소확행에 대해서는 블로그에 종종 언급을 했으니 여기서 더 설명하지 않겠다. 아래의 링크는 지금까지 포스팅한 글에서 소확행을 키워드로 검색한 내용이다. 작년 연말부터 소확행이란 용어를 사용했으며, 주로 여행, 산책, 독서, 맛집 등과 관련된 포스팅에 사용한 것을 볼 수 있다. 혹, 소확행이란 의미가 궁금하다면 '소확행'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를 클릭하면 그 의미를 알 수 있다. 2017/12/19 - '소확행'이란 말을 들어 보셨나요?2017/12/20 - 드론..

애플 iOS 12.0.1 보안 패치 배포 - iOS 기기의 잠금 화면 우회 취약점 패치

애플이 iOS 12를 배포하고 대략 한 달이 지났다. 작년 iOS 11을 배포했을 때와 비교하면 비교적 안정적으로 넘어가고 있다. 기존 이전 모델의 애플 기기의 사용자로부터는 큰 불만이 없는 것에 비해 새로 출시된 iPhone XS 사용자의 경우 충전 및 Wi-Fi 관련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관련해서 애플에서 iOS 12 배포 후 약 한 달이 지난 10월 8일(한국 기준 10월 9일)에 iOS 12.0.1 업데이트를 배포하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슈가 된 iPhone XS의 충전 문제, 와이파이(Wi-Fi) 성능 문제, 아이패드 키보드 문제, 블루투스 연결 문제, 일부 동영상 앱에서 자막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등이 수정되었다고 한다. 또한 최근 유튜브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잠금 화면을 우회할 수 있..

Smart Working 2018.10.11

내가 사진을 배워 나가는 과정 (10) 사진을 책으로 배웠어요

사진을 배워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뭘까? 내 주변에는 사진을 잘 찍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 나는 다른 누군가에게 사진을 배울만한 기본적인 소양은 갖추고 있는가? 그보다 다른 누군가에게 사진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은 있는가? 이런저런 조건을 따지다 보니 쉬운 방법으로 사진을 배울 수 있지 않았다. 그래도 사진을 배워야 한다. 방법은 독학이다. 스스로 배우는 수밖에 없다. 독학으로 배워 나가는 것이 두렵지 않다. 게다가 언제까지 배워야 한다는 기한도 없다. 천천히 배워도 된다. 그래서 책을 통해 사진을 배워 나가기로 했다. 올해는 나의 독서 목표 중 사진과 관련된 책이 많을 것이다. 그 생각대로 사진과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다. 매년 100권의 독서를 목표로 정하는데 올해는 벌써 그 목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