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3 3

ipTIME 유무선 공유기 펌웨어 10.05.4 배포 - 업데이트 수행하기

회사에서 부서가 바뀌고 업무가 바뀌면서 IT와 관련된 소식을 예전처럼 매일 같이 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관련 정보는 feedly를 통해서 매일 접수를 받고 있고, 월요일에 몰아서 관련 정보를 퀵으로 리뷰합니다. 오늘은 ipTIME 공유기와 관련된 정보가 있어 관련 뉴스를 읽다가 최근에 ipTIME 공유기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않음을 확인하고 혹시나 해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 조회를 했습니다. 역시나 새로운 펌웨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번에 배포된 펌웨어는 10.05.4 버전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은 나중에 확인하기로 하고 우선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과정은 위 그림과 같습니다.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을 클릭하면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후 업..

Smart Life 2018.04.23

#0147 - 월간사진, 2018년 3월호

2018년 책 100권 읽기 서른두 번째 책입니다. 오늘도 아지트인 카페 띠아모에서 아이패드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집중하기 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은 누가 뭐래도 잡지가 최고입니다. 3월호의 테마는 아날로그입니다. 표지 사진부터 아날로그 감성을 가득 담고 있네요. 아직도 전문적인 내용은 수박 겉핥기 수준으로 읽고 있습니다. 뭐 그래도 나쁘지 않습니다. 자꾸 그런 사진을 봐야 조금씩 눈높이가 높아지겠죠. 사진에서 아날로그 감성을 이야기 할 때 필름 카메라를 빼고 얘기할 수 없네요. 월간사진 3월호를 읽으면 아날로그 사진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얘기는 지금 제 수준에서 정리할 게 없네요.

Reading Story 2018.04.23

아빠가 만드는 고구마 스틱과 튀김

주말 가족과 함께 사천의 명품섬인 신수도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가까운 곳이라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딱 좋은 곳인데 날씨가 훼방을 하네요. 오전부터 비가 내려서 신수도 여행을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오후에는 예정에 없었던 손님 방문이 잡혀서 외출 없이 집에서 하루를 보내기로 합니다. 이렇게 비가 내리는 날은 튀김이나 부침이 생각납니다. 마침 고구마도 있고, 며칠 전 구입한 만능 채칼도 있어서 먼저 고구마 스틱과 튀김을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튀김은 레시피 없이도 만들 수 있기에 아내의 손을 빌리지 않고 직접 고구마 스틱과 튀김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먼저 재료를 손질합니다.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표면의 붙어 있는 흙을 흐르는 물에 씻어냅니다. 스틱으로 만들 고구마는 채로 썰고, 튀김으로 만들 고구마는 편..

Lovely Cook 2018.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