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5

ipTIME 인터넷공유기 최신 펌웨어(11.00.2) 업데이트 배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블로그 포스팅을 전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일 1포스팅 원칙을 최대한 지키고 있었는데 4월은 24일 현재까지 4건밖에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글을 올리기 위해서는 책을 읽거나 여행을 가거나 PC와 관련된 새로운 정보를 익혀야 하는데 요즘은 퇴근 후 씻고 잠들기 바쁩니다. 늦은 나이에 새로운 직장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쉽지가 않네요. 이런 상황을 예상하지 않은 것도 아니고 나름 각오도 하고 직장을 옮겼지만 힘이 드네요. 최근 외부에서 원격 접속 후 다시 데스크톱 컴퓨터가 시스템 종료 후에도 반복적으로 재부팅되는 현상이 있었고, 원인이 ipTIME 원격제어 앱과 관련이 있음을 확인하고 혹 새로운 펌웨어가 있는지를 확인했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개선이 되는지 모르지만 일단 ..

Smart Working 2019.04.24

#0284 -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 1부 4권

2019년 책 100권 읽기 서른두 번째 책입니다 드디어 1부의 마지막 4권이다. 1부 4권은 4편 역병과 흉년의 후반부 이야기와 5편 떠나는 자, 남는 자로 이어진다. 역병과 흉년은 많은 이들의 목숨을 앗아간다. 지금과 시대적으로는 100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당시와 지금은 사회 전반에 있어 너무나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때문의 당시의 의료 수준에서는 부자나 가난한 자 모두 역병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다. 역병은 최참판댁의 윤씨부인도 피해 갈 수 없었다. 아버지에 이어서 유일하게 서희를 지켜줄 수 있었던 윤씨부인까지도 목숨을 잃자 최참판댁은 조준구의 손아귀에 넘어가게 된다. 아직 어린 서희는 자신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게 없음을 느낀다. 서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지만 최참판댁에 기대어 역경을 넘..

Reading Story 2019.04.16

2019년 4월 정기 보안 업데이트(KB4493509)

2019년 3월과 4월은 정신을 놓고 보내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고 지금을 어떻게 생각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분명 나에게는 시련의 시간이자 새로운 도전의 시간입니다. 지금은 선택을 내린만큼 후회 없이 열심히 달음질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퇴근 후 책상에 앉지를 못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것도 책을 읽는 것도 못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할 수 있는 것, 해야 할 것을 하나씩 하기로 했습니다. 4월의 둘째 주가 지나갔습니다. 패치 튜즈데이에 맞춰 보안 업데이트를 수행해야합니다. 오래간만에 노트북을 켜고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역시나 패치 튜즈데이가 지났으니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업데이트와 Adobe Flash Player 관련 보안..

Smart Working 2019.04.15

봄을 맞이한 삼천포종합시장의 5일장 풍경

어느 3월의 따뜻한 봄날에 온 가족이 삼천포 종합시장 구경을 나섰습니다. 그날은 일요일이자 삼천포 5일장이 서는 날입니다. 5일장이 서는 날 장을 구경하는 것은 재미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생기가 느껴지고 삶의 활기가 느껴져서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할 수 있어 좋고 에누리가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아내도 저도 숫기가 없어서 흥정을 잘 못하지만 말이죠. 삼천포 종합시장은 사천시 동서금동 경남상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천포 5일장은 4일과 9일에 장이 열립니다. 우리 가족이 이곳을 찾은 날은 3월 24일 일요일 아침이었습니다. 이날 가족이 함께 5일장 구경을 나온 것은 장을 보는 것 외에 다른 목적이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 그 목적지가 살짝 보입니다. 장터에는 사람이 많이 모..

4000love 2019.04.03

제3회 선진리성 벚꽃축제 행사장 둘러 보기

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 봄을 즐기지 못하면 내년을 기약해야 합니다. 봄은 생명을 싹 틔우는 계절입니다. 겨우내 잠들었는 식물들은 각자의 생존 방식에 따라 새로운 잎을 내거나 꽃을 피웁니다. 선비의 인격과 지조를 상징하는 4 군자 중 봄의 상징인 매화가 세력을 잃으면 그 자리를 대신하는 꽃이 있습니다. 그 자리를 차지하고 싶은 꽃들이 많지만 아직 벚꽃을 밀어내고 그 자리를 차지할 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시기는 벚꽃이 왕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무는 십일홍이라. 열흘 붉은 꽃은 없다고 합니다. 이제 벚꽃도 조금 있으면 그 세력을 내어주고 유채꽃이 그 자리를 차지하겠죠? 꽃이 아름답게 보이는 이유는 바로 그 세력이 열흘을 넘기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말의 의미를 곰곰이 생각해 보았습..

4000love 2019.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