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과의 날입니다. 우리집에 있는 모든 사과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무엇을 했을까요? 위 그림에서와 같이 오늘 우리집 사과들 바쁘네요. 애플 기기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는 날입니다.
우선 아이패드 미니2 부터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iOS 10.3.2로 판올림 되었네요. 마이너 업데이트라서 오류 수정이 주된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제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로 시끄러웠으니 관련된 보안 향상 기능도 포함이 되지 않았을까 예상해 봅니다.
다음은 제가 주로사용하는 아이패드 에어입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마지막으로 macOS 10.12.5로 맥북도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이런 날은 마치 내가 물건들의 종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아직은 이 녀석들 없이 사는 삶이 즐거울 것 같지 않아서 이 녀석들을 떠나 보낼 수가 없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생각보다 바뀌는 내용이 많은가 봅니다. 업데이트를 수행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업데이트 설치 후 재부팅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iOS 10.3.2로 판올림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iOS 업데이트 만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이죠. 통상적으로 OS가 업데이트 되고 난 이후에는 해당 OS에서 돌아가는 각종 앱들도 업데이트가 따라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많은 앱들의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이러니 제가 주종이 바뀐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ㅠㅠ
어제 워너 크라이 때문에 윈도우도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을 해 보니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버전이 삼성 노트북에도 지원이 되네요. 이 녀석이 진행되고 있어서 Apple Software Update는 이 작업이 끝나고 난 이후에 수행을 할 예정입니다.
윈도우 환경에서 iTunes와 iCloud도 업데이트가 올라 와 있습니다. 아 언제쯤 나도 IT기기로부터 완전히 해방이 될 수 있을까? 정작 미니멀 라이프를 꿈꾸고 실천을 행하고 있지만 이쪽은 아직 벗어나지를 못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