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Samsung Update를 통해서 Samsung Settings가 새로운 버전이 올라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윈도우 10 크리에이터(레드스톤2) 버전 1703에 대응하는 업데이트로 추측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 아티브북 2015 Edition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Samsung Settings Ver 2.5.0.40이 새롭게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는 5/22(월) 저녁 9시경 공지가 되었습니다
삼성 노트북은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를 통해서 새로운 버전의 유틸리티가 올라오면 이렇게 알림 메시지를 띄워줍니다. 제가 윈도우 10 크리에이터로 업그레이드 후 혹시나 해서 삼성 업데이트를 돌려봤는데 당시에는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거의 1주일 차이로 업데이트가 올라왔네요. 참고로 작년 윈도우 10 출시 1주년 버전인 레드스톤 출시 때에도 약 1주 후 삼성 업데이트가 하나씩 올라오기 시작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에서 업데이트가 있다고 알려주면 위 알림 메시지를 더블 클릭을 하거나 아니면 아래 그림과 같이 Samsung Update를 클릭해서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업데이트 프로그래을 실행하면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할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경우가 따라서 재시작을 요구할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예'를 클릭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설치 과정이 이어서 진행이 됩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설치 작업의 진행이 마무리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 차례 재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종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가 완료 되었다는 안내 문구를 보여줍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하드웨어 설정과 지원부분이 완벽하게 해결된 것 같지는 않네요. 참고로 작년에 레드스톤 출시 이후에도 '아웃도어 모드'가 지원되지 않고 또 단축키(Fn + F1)로 'Samsung Settings' 모드로 진입이 되지 않았는데 이번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이후에는 단축키로 Samsung Settings로 실행은 되는데 이번에도 단축키(Fn + F9)로 아웃도어 모드 진입은 안됩니다.
혹시나 Samsung Settings를 실행 시킨 후 '디스플레이' 메뉴를 살펴보니 화면 색감 탭 외에 아웃도어 모드 탭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네요. 아내의 아티브북 9는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을 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작년에도 아티브북 9은 문제가 없었고 제가 사용하는 아티브북 2015 에디션만 그랬는데 이번에도 같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원래는 Samsung Settings를 실행시키면 위 그림과 같이 디스플레이 메뉴에 화면 색감과 아웃도어 모드가 선택할 수 있게 나타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뭐 딱히 아웃도어 모드를 사용할 일이 없어서 불편한 것은 없지만 그래도 원래 되는 기능이 안된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조금 찝찝하네요. 그렇다고 이 기능 하나 때문에 시스템을 밀고 클린 설치를 할 생각은 못하겠네요. 혹시나 해결 방법을 찾으신 분이 있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