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12

DJI 팬텀 4 프로 바디 쉘 크랙 자가 수리하기

오늘은 팬텀 4프로 하단부 바디 쉘 크랙을 자가 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사실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바디 쉘 크랙이 아직은 심해서 드론을 날리지 못할 정도는 아니나 비행시간이 늘어날수록 크랙이 확산되고 있어서 이대로 비행을 계속하는 것은 무리고, 그렇다고 이것 때문에 바디 쉘을 교체하자니 서비스를 받는 동안 드론을 운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고, 그래도 이 상태로 계속 비행을 할 수 없기에 일단 바디 쉘을 교체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홍대(DJI Korea)는 서비스 예약이 하늘에 별 따기라 너무 어렵고, 워런티 기간도 얼마 남지 않아서 사설 서비스를 이용해서 수리를 진행하기로 맘을 먹고 가까운 곳에 있는 드론 수리점에 수리를 의뢰했습니다. 그나마 가까운 곳에 드론 수리가..

Flying Drones 2018.02.28

나의 세 번째 드론 - DJI 매빅 에어 개봉기

2월은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2월 초에 DJI 매빅 에어가 내 수중으로 들어왔으나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처음 제가 실물로 보았던 모델이 매빅 에어 레드입니다. 때문에 흰둥이도 좋고, 블랙이도 좋지만 꼭 레드로 구입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 유통되는 물건 중에는 레드가 거의 품절이고 없었습니다. 다행히 때를 만났고, 놓치지 않고 레드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예정된 날짜에 나의 세 번째 드론 DJI 매빅 에어 콤보 세트가 배송이 되었습니다. 퇴근 후 박스 개봉에 들어갔습니다. 포장 박스를 벗기면 국내의 정식 유통 업체인 제이씨현의 안내 문구가 들어 있고, DJI 매빅 에어가 에어 캡으로 잘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드론계의 애플을 지향하는 DJI의 제품 박스입니다. 뭐라 나무랄 ..

Must have Items 2018.02.27

ipTIME 공유기 L2TP VPN 지원 펌웨어 10.04.4 배포 및 설정방법

설 연휴기간이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를 했습니다. 명절 후유증 때문인지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반가운 소식을 접했고, 또 반가운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어쩌면 나에게는 2018년을 시작하고 가장 반가운 소식 중 하나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일로 즐거워하는 것을 보면 이것도 직업병의 일종입니다. 어쨌든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 등의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와 해외에서 국내로 VPN 접속을 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내용은 ipTIME 공유기에서 L2TP VPN을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다만 ipTIME 공유기의 모든 기종에서 L2TP VPN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현재 시점에서는 상위 일부 기종의 공유기(11개 제품)에서만 지원을 합니다. L2T..

우리 동네 사천 맛집 (8) 우도 전복죽

2018년 2월 11일 일요일, 오늘은 아침 일찍 등산복 차림으로 집을 나섰습니다. 이대로 산을 가도 좋고, 다른 곳을 가도 좋습니다. 날씨가 좀 쌀쌀하네요. 집에서 아침을 먹지 않고 나섰기에 산은 조금 무리라고 생각이 되어서 오늘은 삼천포로 향했습니다. 이번 주말에 드론으로 삼천포의 풍경을 담아서 사진을 올려야 합니다. 그래서 청널공원 풍차언덕으로 핸들을 돌렸습니다. 이른 시간이라 아직 사람도 없고, 해도 떠 오르지 않았습니다. 풍차 전망대에 올라서서 일출을 보고 나서 드론을 준비해서 띄웠습니다. 이곳 청널공원에서 팔포 매립지를 지나 삼천포 신항까지 드론을 날리면서 사진과 영상을 찍었습니다. 조금 더 날리고 싶었으나 날씨가 너무 추워서 콧물이 질질, 손가락은 꽁꽁, 그래서 배터리 하나만 달리고 짐을 챙..

Daily Life 2018.02.11

포토샵 작업을 위한 nVidia Quadro K620 그래픽카드 장착 및 그래픽 가속 기능 활성화

영상에서 다시 사진으로 관심이 옮겨졌습니다. 좋은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진의 기본 원리부터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사진을 배우고 있습니다. 사진을 배우면서 사진을 잘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진을 리터칭 즉 잘 편집하는 기술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무엇이든 깊이 있게 파고들면 쉬운 게 하나도 없습니다. 아직은 그냥 JPG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그러나 리터칭을 위해 RAW 포맷으로 사진을 찍어라고 책에서 말하네요. 그리고 사진을 보정하는 작업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애플의 맥북에서 iPhoto라는 프로그램으로 기본적인 보정 정도의 작업만 수행했었는데, 다시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작업들이 영상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스템의 리소스..

Smart Working 2018.02.10

사천을 거닐다 (1) 고려 현종의 부자 상봉길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고향에 대한 향수가 더 커지나 봅니다. 2007년 고향인 하동(진교)과 가까운 곳으로 내려오고 싶어서 직장을 성남에서 이곳 사천으로 옮겼습니다. 이제 사천에 정착하고 살아온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하죠. 그 시간을 사천에서 살았지만 정작 사천에 대해 아는 게 없었습니다. 삶에 조금 여유가 생기고 사천을 알고자 시작한 사천시 SNS 서포터스 활동이 1기와 2기를 거쳐 2018년 3기까지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SNS 서포터스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사천에 대해 자랑할 것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이번 3기 활동을 통해서는 '사천을 거닐다'라는 주제로 사천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고 그 후기를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려 합니다. 사천의 많은..

4000love 2018.02.09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필터 교환하기

2017년 여름에 샤오미 미에어 2 공기청정기를 구입했습니다. 이제 6개월이 넘었네요. 평상시에는 녀석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고 지내고 있다가 가끔 집에서 생선이나 고기라도 굽는 날에는 녀석의 존재를 확실하게 인식합니다. 그렇게 녀석을 믿고 보낸 시간이 6개월 어느 날부터 샤오미 MiHome 어플에서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어떤 그냥 어플에 대한 공지사항으로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어플을 클릭하고 공지사항의 내용을 확인하니 공기청정기의 필터 수명이 다 되었으니 교체를 준비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샤오미 MiHome 어플을 실행 후 사용자 정보에서 메시지를 확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Mi Air Purifier 2의 필터가 만료되었으니 교체하라는 내용입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필터가 완전히 만료가 되었고,..

Must have Items 2018.02.08

NX1에 빛을 더하다. 고속동조가 지원되는 SEF-580A 스트로보

사진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책으로 독학을 하고 있는데 하나씩 공부를 해 나가다 보니 자꾸 필요한 것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사진을 시작하면 처음에는 뚝딱이로 시작을 하다가 보급형 크롭바디에 번들 줌렌즈로 시작을 하다가 풀프레임 바디로 옮겨가고, 이후에는 좋은 렌즈를 구비하고 계속 사진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스트로보를 구입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책에서는 좋은 렌즈를 구입하기 이전에 먼저 구입해야 할 장치로 스트로보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진에 있어서 빛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NX1을 시작이자 마지막으로 사용할 바디로 생각하고, NX1 바디에 16-50mm 슈퍼맨 렌즈와 50-150mm 망퍼맨 렌즈면 충분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스트로보는 꼭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계속 매물을 검토하다가..

Must have Items 2018.02.06

#0128 - 내가 찍고 싶은 사진, 윤광준

2018년 책 100권 읽기 열세 번째 책입니다. 가끔씩 책 읽는 것이 힘들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그러합니다. 그래도 읽어야 합니다. 이 시점에서 책을 멀리하면 다시 책과 가까워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너무 편식을 해서 나의 책 읽기에 이상 증상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사진과 관련된 책을 15권을 연속해서 읽고 있습니다. 이제는 사진을 찍는 방법에 대한 책은 잠시 내려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시간을 두고 다른 책과 병행해서 읽는 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트로보 활용법과 포토샵, 라이트룸과 같은 기술적인 책은 읽어야 합니다. 그러나 굳이 그 책을 먼저 읽고 다른 책을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분야의 책은 천천히 하나씩 배워가면서 읽어도 됩니다..

Reading Story 2018.02.05

NX 마운트 10mm F3.5 Fisheye(어안렌즈)를 구입하다.

드론으로 사진과 영상을 찍기 시작하면서 더 좋은 사진과 영상을 위해서 사진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진을 잘 찍고 싶어서 집에 있던 미러리스인 삼성 NX200을 활용하려 했는데 조그 다이얼이 말썽을 피웁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DSLR 카메라를 구입하려고 하다가 기존에 있는 렌즈도 활용하기 위해서 삼성의 미러리스로 선택을 했습니다. 문제는 삼성이 카메라 사업을 철수한 이후라 이 선택과 판단이 나중에 후회를 하게 될 수 있지만 삼성의 NX1은 3년이 지난 지금에서도 사람들 사이에서 회자가 될 만큼 정말 잘 만들어진 카메라입니다. 제가 NX1을 선택한 이유는 앞서 올린 포스팅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2017/12/24 - 삼성 NX1 미러리스를 구입하다. 2018/01/05 - 삼성 NX1에..

Must have Items 2018.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