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리디북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지금까지 리디북스의 활용 방법을 꾸준히 글로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인트백 이벤트를 활용하여 무료로 책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오늘 리디북스에 접속하니 공지에 포인트백 이벤트가 보입니다. 리디북스에 자주 접속하면 이런 행운을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습니다. 먼저 포인트백 이벤트란 특정한 책 또는 시리즈에 대해 대여하는 비용을 100% 포인트로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때문에 이 제도를 잘 활용하면 이벤트 대상의 책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제도를 세 번째 이용을 했습니다. 첫 번째는 2016년 8월 에드거 앨런 포 소설 전집 세트 5권에 대한 10년 대여이고, 두 번째는 2016년 12월 펭귄 클래식 100권 세트 10년 대여입니다. 그리고 이번이 세 번째 포인트백을 이용한 도서 대여입니다.
이번에는 시리즈가 아닌 '빅데이터 마케팅, 데이터는 답을 알고 있다' 단 권입니다. 이 책은 제가 카트에 담아둔 책은 아니지만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야라 시간을 두고 책을 읽고자 함입니다. 다행히 이벤트가 오늘까지 인데 늦지 않게 알게 되어서 포인트백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로 도서를 대여하는 방법을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빅데이터는 어렵습니다. 관련 카테고리의 책을 두 권 정도 읽었는데 둘 다 어려웠습니다. 원래 데이터 과학은 쉬운 학문이 아니고 외국계 책을 번역해서 그런지 더 어려웠습니다. 제가 빅데이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빅데이터라는 데이터 과학의 학문적인 측면이 아닌 마케팅 차원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앞서 읽은 두 권의 책보다는 제가 생각하는 부분과 일치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또한 번역서가 아니라서 책을 읽는 것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책을 구입했습니다.
이벤트 대상을 책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구입은 불가능하고, 대여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10년 대여하는데 필요한 금액 8,700원은 결재 후 100% 포인트로 환급이 됩니다. 단, 포인트백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리디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0일입니다. 따라서, 포인트는 받은 후 30일 이내에 사용을 해야 합니다. 저야 오늘 십오야 쿠폰을 발급받아 카트에 있는 다른 책을 구입할 계획임으로 포인트를 오늘 바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때문에 포인트백 이벤트를 잘만 활용하면 무료로 책 한 권을 10년 동안 장기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관심분야의 책이라면 놓치기 아까운 이벤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포인트백 대여를 통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포인트백 이벤트를 이용할 경우 다른 할인 쿠폰 및 포인트 상품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순수하게 리디캐시만을 이용해서 결재를 해야 합니다. 이 책을 결재하기 전 현재 내 리디캐시는 21,510원이고, 전액(87,00원)을 리디캐시를 이용해서 결재를 했습니다.
결재 후 마이리디 홈에서 내 정보를 조회하면 8,700원을 결재하고 남은 잔여 리디캐시 12,810원과 포인트백으로 돌려받은 리디포인트 8,700원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 포인트는 영구적이지 않기에 아래의 그림과 같이 소멸 예정으로 표시됩니다.
11월 세 번째 구입한 책은 '빅데이터 마케팅, 데이터는 답을 알고 있다'입니다. 이 책은 리디북스의 포인트백 이벤트를 이용해서 10년 대여한 책입니다. 혹, 리디북스를 이용하고 있고 빅데이터라는 카테고리와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오늘 포인트백 이벤트를 이용해서 무료로 책을 대여하세요. 좋은 기회입니다.
오늘 11월 세 번째 책은 구입했고 카트에 담겨 있는 나머지 책은 오늘 리디북스에서 십오야 쿠폰을 발급받은 후 내일부터 순차적으로 구입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저의 책 구입 프로세스는 표준화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항상 책을 구입하는 날은 즐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