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Working

애플 새해 첫 보안 업데이트 배포 - 스펙터 취약점 대응을 위한 macOS, iOS 새로운 버전 배포

하나모자란천사 2018. 1. 10. 23:19

새해부터 멜트다운과 스펙터 보안 이슈로 시끄럽네요. 문제는 아주 심각한 보안 이슈라서 패치를 적용해야 하는데 패치를 적용할 경우 PC의 성능 저하가 발생한다는 정보가 있어서 패치를 적용하는 것이 옳은지 아닌지 저도 아직 정확한 것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보안 사고를 당하는 것보다는 패치를 적용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을 합니다. 우선 오늘 애플에서 스펙터 취약점 대응을 위해 macOS와 iOS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하여 업데이트를 수행하였습니다.



퇴근 후에도 맥북과 아이패드 에어의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하느라 편안하게 쉬지 못하고 있네요. macOS 업데이트는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하면 아래 내용에서와 같이 macOS High Sierra 10.13.2 추가 업데이트가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 항목이라 재시동을 해야 한다고 알려 줍니다. 재시동 과정에서 두 번 정도 다시 부팅을 합니다. 다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두 번의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시스템이 시작되고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macOS High Sierra 10.13.2 업데이트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iOS를 사용하는 기기의 업데이트입니다. 우리 집에는 iOS를 사용하는 기기가 5대가 있습니다. 아이폰이 2대, 아이패드가 3대 모두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이럴 때는 기기가 많은 것이 귀찮습니다. 그렇다고 분양할 생각은 없습니다. 모두 각자의 용도에 맞게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 그림에서와 같이 사용자의 iPad(또는 iPhone)가 iOS 11.2.2(으)로 업데이트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참고로 문제가 된 멜트다운과 스펙터에 대한 보안 이슈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