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목 뒷덜미가 무겁고 두통이 있어서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새벽에 일어나 화장실에서 책을 읽으려 아이패드를 열었는데 앱스토어에 Goole, 리디북스를 포함한 다양한 앱들의 업데이트가 올라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난주에 애플에서 iOS 11.2 버전을 배포하면서 대부분 앱들을 업데이트를 했는데 한꺼번에 이렇게 많은 앱들의 업데이트가 올라오면 대부분 iOS 또한 새로운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바로 확인 작업에 들어갑니다.
역시나 추측이 맞았습니다. iOS 11.2.1 업데이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최근에는 애플이 OS 업데이트를 정말 짧은 주기로 올립니다. 이것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애플의 반응이 빨라졌다. 아니면 애플의 소프트웨어 완성도가 떨어졌다.
토요일 새벽 화장실에서 조용히 책을 읽으려다 말고 가지고 있는 애플 기기들에 대해 iOS 업데이트를 적용합니다.
아이폰 2대, 아이패드 3대 이렇게 우리 집에 있는 모든 기기들에 대해 업데이트를 적용합니다. 업데이트가 너무 자주 배포되는 업데이트하는 것도 귀찮게 느껴집니다.
한국 시간으로 12월 14일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배포되었네요. 배포 후 이틀이 지난 후라 업데이트 다운로드와 설치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Apple 보안 업데이트 정보입니다. iOS 11.2.1과 tvOS 11.2.1, 그리고 이에 대응하는 Windows용 iCloud 7.2 버전이 12월 13일(한국시간 14일)에 배포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별한 개선사항은 없고 기존 배포 버전의 버그와 보안 이슈들에 대해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