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Story

#0148 - 혼자서도 뚝딱! 인물사진 레시피, 백승휴

하나모자란천사 2018. 4. 24. 11:34

 2018년 책 100권 읽기 서른세 번째 책입니다.


변화가 필요합니다. 해야 할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데 일이 손에 잡히질 않습니다. 이럴 땐 책이라도 읽어야 하는데, 책도 눈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간을 때우는 것은 더 힘이 듭니다. 그래서 그냥 볼 수 있는 책을 한 권 골랐습니다. 이번에도 사진과 관련된 책입니다. 이 책은 스튜디오에서 전문적인 조명 장비를 갖추고 인물 사진을 찍는 방법과 요령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아직 제가 이 책을 읽고 내용을 소화하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묵묵히 책을 끝까지 읽어 봅시다. 책을 읽는 게 아니라 책에 있는 사진을 열심히 쳐다보았습니다.



아직 카메라에 장착하는 1개의 빛을 다루지도 못하는데 다른 빛을 같이 본다는 건 나에게 어려움입니다.



그래도 책을 보면서 내가 평소에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구도들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이 책을 통해 연출 사진에 대해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사진은 있는 그대로를 담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상상을 담아 나는 도구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사진에 관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책을 읽고 있지만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6개월이 안 되었습니다. 그냥 막 찍으면 될 것 같기도 하지만 반대로 정말 열심히 배워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책을 계속 읽고 있지만 가끔은 정체가 된 상태에서 전혀 앞으로 나아가고 있지 않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계속 사진을 찍어 보렵니다.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뭔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서 해 나가는 것이 지금 나에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