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s Studio

사천의 명품산 와룡산 가을 산행

하나모자란천사 2017. 10. 12. 08:01

♥ Final Cut Pro X를 이용한 서른아홉 번째 영상편집


☞ 일시 : 2017-09-03, Sunday

☞ 장소 : 경남 사천시 와룡산

☞ 장비 : DJI 팬텀4 프로

☞ 비행 : 60~70

☞ 영상 : 1920 * 1080 Full HD, 60 FPS

☞ 편집 : Final Cut Pro X Version 10.3.4

☞ 회수 : 39회차








2017년 9월 3일 가을의 시작과 함께 가족 모두가 가을 산행에 나섰습니다. 이 날은 너무도 청명한 가을 날씨였습니다. 산을 오르는 내내 감탄사를 질렀습니다. 날씨도 좋았고, 모든 게 좋았습니다. 와룡산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와룡산은 깎아지른 듯한 절벽으로 능선을 이루고 있고, 능선의 북쪽으로는 지리산, 동쪽으로는 고성의 산과 바다, 남쪽으로는 사량도와 남해의 아름다운 바다, 서쪽으로는 사천만과 남해대교까지 볼 수 있습니다. 능선을 타면서 쭉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와룡산 산행을 수차례 했지만 와룡산보다는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만을 즐겼는데 이번 산행은 드론이 있어서 주변의 경치뿐 아니라 와룡산 자체의 아름다움을 보고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와룡산 산행의 더 많은 사진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중심부에 있는 사천의 상징인 와룡산은 해발 798m로 거대한 용 한 마리가 누워 있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와룡산이라고 한다. 남녘 해안가에 자리 잡은 이 산은 높이에 비해 산세가 웅장하다. 암릉으로 이루어진 새섬바위와 상사바위, 기차바위 등의 빼어난 암벽과 부드러운 억새 능선길, 시원한 소나무 숲길을 품고 있어 여름 산행지로 적격이다.


정상인 민재봉을 비롯한 새섬바위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크고 작은 섬들과 푸른 바다 조망이 일품이다. 와룡사, 백천사, 백룡사 등 암자와 절이 있다.


 상사바위

와룡산 중턱에 있는 높이 60m쯤 되는 바위인데 중앙부에 지름 1.8m의 굴이 있어 굴 속에는 부엉이가 살고 있어 굴바위라 했으며, 상사병에 걸린 사람을 이곳에서 떠밀어 죽였다 하여 상사바위라 불렀다.


 새섬바위

와룡산 정상부에 있는 바위로 옛날 심한 해일로 바닷물이 이 산을 잠기게 하였으나 이 산 꼭대기에 있는 바위만은 물에 잠기지 않아서 그곳에 새 한 마리가 앉아 죽음을 면했다는 전설이 있다.


 와룡산 철쭉

사천시는 2002년 연륙교, 실안 낙조, 남일대 코끼리바위, 선진리성 벚꽃, 와룡산 철쭉, 봉명산 다솔사, 사천읍성 명월, 비토섬 갯벌 등을 2002년 ‘사천 8경’으로 선정하였다. 와룡산은 높고 낮은 봉우리가 아흔아홉 개로 형성되어 구구연화봉이라 전해지고 있으며 기암괴석과 한려수도가 한눈에 들어오는 절경을 보기 위해 많은 등산객이 찾고 있으며, 5월에 철쭉이 만개하면 온산이 진홍색으로 물드는 장관을 연출한다. 철쭉구간은 새섬바위에서 민재봉, 민재봉에서 민재봉 3거리, 민재봉에서 기차바위 구간이다. 상사바위에서 안부를 거쳐 새섬바위까지는 다시 1시간이 걸린다.여기서부터 민둥봉인 민재봉까지 부드러운 능선길.철쭉은 바로 이 능선 사면에서 붉은 자태를 뽐내고 있다(40분 소요). 철쭉 개화시기: 5월 5일-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