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마지막 주말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꽃과 관련된 주제로 많은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추석 연휴가 시작이 되고 10월이 시작이 됩니다. 10월이 시작되면 꽃보다는 단풍 구경이 여행과 관련된 주제가 바뀌게 되겠죠. 9월 마지막을 가족들과 즐겁게 보내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어디 없을까요? 이런 분들에게 북천 소재의 하동 레일파크를 소개합니다. 저희 가족은 9/10(일)에 다녀왔습니다. 다른 곳에는 코스모스가 피어 있어서 갔으나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북천에는 아직 코스모스가 피어있지 않았습니다. 북천면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북천의 경우 코스모스 축제기간에 맞춰서 코스모스가 만개하도록 별도로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코스모스 꽃길을 거닐지 못했지만 올해 초 개장한 북천 레일파크를 즐기고 왔습니다.
하동 레일파크(북천 레일바이크)는 진주-하동구간 복선화 이후 폐지된 구간을 이용하여 북천역에서 풍경열차 탑승 후 출발, 양보역에 도착 후 레일바이크에 탑승하여 북천역으로 레일바이크를 타고 포토존, 터널, 코스모스 길을 지나는 약 5Km 구간입니다. 풍경열차를 탑승 후 다시 북천역까지 복귀하기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되며, 실제로 레일바이크를 즐기는 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터널구간은 전동 구간이고 터널을 빠져나오면 내리막길 구간이 시작이 되는데 시속 25Km 정도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승(3만원/주말), 4인승(3만5천원/주말)이 있으며 하동에 주소지인 경우와 평일에는 할인이 적용됩니다.
북천 여행과 관련된 사진은 이전에 올린 포스팅을 참조하시고 영상은 아래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Final Cut Pro X를 이용한 서른여섯, 서른일곱, 서른여덟 번째 영상편집
☞ 일시 : 2017-09-10, Sunday
☞ 장소 : 경남 하동군 북천면
☞ 장비 : DJI 팬텀4 프로, Sony FDR-X3000
☞ 비행 : 70~80
☞ 영상 : 1920 * 1080 Full HD, 60 FPS
☞ 편집 : Final Cut Pro X Version 10.3.4
☞ 회수 : 36~38회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