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iOS 12를 배포하고 대략 한 달이 지났다. 작년 iOS 11을 배포했을 때와 비교하면 비교적 안정적으로 넘어가고 있다. 기존 이전 모델의 애플 기기의 사용자로부터는 큰 불만이 없는 것에 비해 새로 출시된 iPhone XS 사용자의 경우 충전 및 Wi-Fi 관련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관련해서 애플에서 iOS 12 배포 후 약 한 달이 지난 10월 8일(한국 기준 10월 9일)에 iOS 12.0.1 업데이트를 배포하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슈가 된 iPhone XS의 충전 문제, 와이파이(Wi-Fi) 성능 문제, 아이패드 키보드 문제, 블루투스 연결 문제, 일부 동영상 앱에서 자막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등이 수정되었다고 한다. 또한 최근 유튜브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잠금 화면을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 되었는데, 이와 관련된 취약점 패치도 적용되었다고 하니 이번 업데이트는 iPhone XS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간략하게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 후 업데이트에 들어갔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업데이트를 적용했지만 가로 보기 모드인 아이패드를 기준으로 화면을 캡처했다. 위 그림과 같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새로운 업데이트 iOS 12.0.1이 있음이 확인된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 등록된 PIN 암호를 입력한다.
업데이트를 수행하기 위한 시간을 계산한다. 네트워크 환경 및 서버의 접속자에 따라 속도가 다운로드 시간이 다르게 나타난다. 대략 6분 정도 소요되니 접속은 원활했다.
먼저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후 설치가 진행된다.
업데이트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 그림과 같이 10초 후 설치가 된다고 알려준다. '지금 설치'를 클릭하면 바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수차례 재부팅을 거치며 업데이트가 마무리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안뉴스 기사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