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중반으로 넘어가면서 체력이 예전과 같지 않다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은 나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를 따로 챙겨 먹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주변 사람, 구체적으로는 아내와 어머니의 권유로 건강기능식품을 먹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도 체력이 약하게 보이나 봅니다. 우선 아내의 권유로 고혈압 관리를 위해 매일 아침 명일엽 녹즙을 마십니다. 명일엽 녹즙 마셔 보셨나요? 이게 보통 쓴 게 아닙니다. 그래도 고혈압에 좋다고 하니 마시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혈압이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몇 달 더 마셔도 좋아지지 않으면...
아내만큼 어쩌면 아내보다 더 나를 걱정하시는 어머니의 권유로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애터미 판매를 하는 이모님의 권유로 먹는 건강기능식품이 있습니다. 오늘 바로 이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애터미 헤모힘'이란 제품입니다. 제품의 포장에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라 되어 있고 식약처에 등록도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단 이모님께서 나쁜 것을 권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하고 먹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은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식품생명공학연구팀의 연구개발과 기술 제공으로 개발된 제품이며, 당귀 등 혼합 추출물이 주원료라고 합니다.
제품은 겔포스와 같은 포장 용기에 액상 20 ml 용액으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개별 박스에 20 ml 액상포가 6개씩, 10 박스가 있습니다. 20 ml 액상포가 60개가 제품 1 Box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하루에 2번 먹으라고 하네요. 1 Box가 1개월분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은 다 쓰다는 인식 때문인지 이 제품도 매우 쓴맛입니다.
회사 직원 중에도 애터미 제품을 애용하는 직원이 있는데 제가 먹는 헤모힘을 보고는 좋다고 말을 하네요. 국내 다단계(네트워크) 판매 상품 중 애터미 헤모힘이 최근 2년 내 판매 1위라고 합니다. 그래서 별 의심 없이 2개월째 계속 먹고 있습니다. 제가 태생적으로 호흡기가 약해서 겨울철이면 비염/감기로 고생을 합니다. 매년 독감 예방 접종을 하지만 30대 중반 이후로는 겨울이 시작할 무렵과 끝날 무렵에는 감기로 인해 심하게 고생을 합니다. 헤모힘 효과일까요? 이번 겨울의 시작은 아직까지 무사히 넘어가고 있습니다. 문제는 헤모힘을 먹고 나서 식성이 좋아진 것 같아요. 때문에 살이 좀 더 찐 것 같은 느낌입니다. 실제로 몸무게도 더 늘었습니다.
2017년 초에 세웠던 목표 중 하나가 몸무게를 75Kg까지 감량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중반에 78Kg까지 감량을 했다가 지금은 82Kg까지 몸무게가 늘었습니다. 제가 몸무게를 줄이려고 했던 이유는 몸무게가 80Kg을 넘기면서 오래 서 있거나 걸을 경우 허리와 무릎 관절에서 통증을 느끼기 시작했고, 무엇보다 몸무게를 줄이면 혈압도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헤모힘을 먹고 난 이후 시점부터 살이 다시 찌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헤모힘에 대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대한 판매자와 판매자와 관련된 글을 제외하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사용후기 위주로 내용을 살펴보려고 했는데 인터넷에 올라온 글들은 대부분 애터미 네트워크에 소속된 사람들이 올린 글입니다. 제품 판매를 위해 좋은 내용으로만 글을 올린 것이 대부분입니다.
저의 경우도 아직까지 별다른 부작용 증상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부작용이 있다면 말이 많을 것 같은데 그렇지는 않네요. 저는 현재 1 Box를 복용하고, 다시 한 박스를 더 복용 중에 있습니다. 2 Box를 복용 후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 사용 후기를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