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Life

샤오미 미홈(MiHome) 앱 버전 4.1.1 업데이트 및 미에어 펌웨어 버전 1.2.4_60 배포

하나모자란천사 2017. 11. 9. 17:07

미세먼지로 인해 며칠째 계속 공기가 맑지 않네요. 건강 때문에 날씨 외에도 미세먼저 정보에도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일반인이 건강 때문에 미세먼저에 관심을 가지는 것 외에 저는 드론 때문에도 미세먼지 정보에 관심을 가집니다. 이유는 날씨가 맑더라도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드론을 띄워도 깨끗한 영상과 사진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금주도 날씨는 맑았지만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는 깨끗하지 않았습니다. 이러다가는 우리나라도 공기 때문에 상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건강에 해롭지 않겠네요. 이런 걱정 때문에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를 구입했습니다. 이제 4개월 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집에서 공기청정기는 상시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따로 조작할 일은 없지요.



가끔 아이들만 집에 있을 때 거실의 온도나 습도 그리고, 미세먼저 지수를 확인합니다. 혹, 아이들이 공기청정기를 Off 시켜서 공기의 질이 나쁘지는 않은지? 또 아이들만 있는데 거실이 춥지는 않은지? 등을 확인합니다. 그런데 이를 모니터링하고 조작하는 미홈 어플이 그동안 문제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아이폰이 iOS11로 업데이트된 후로 미홈 어플도 자주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이 개선이 되었는데 어제 또 새로운 버전이 배포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배포된 미홈 어플의 버전은 4.1.1입니다. 자잘한 버그들이 해결이 된 것 같네요. 지난 포스팅에서 이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한글도 설정할 수 있다고 했는데 사용자 언어에서 한글로 변경 후 저장이 되지 않아서 한글이 지원되지 않던 문제가 이번에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사용자 언어 설정은 아래 그림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언어 변경 후 저장 버튼이 활성화되어 언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아쉬움은 많습니다. 한글 번역이 완벽하지가 않네요. 일부는 한자로 그대로 나타납니다. 그래도 미에어2 공기청정기의 모니터링 화면은 완벽하게 한글로 나타납니다. 어플을 업그레이드한 후 미에어2 조작 화면으로 들어가면 미에어2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고 나옵니다.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설정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세요. 우리 집의 경우 현재 버전이 1.2.4_59이고 최신 버전이 1.2.4_60입니다. 그림과 같이 화면 아래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잠시 후 성공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이제 다시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면 현재 버전이 최신이라고 확인됩니다.



이번 펌웨어로 어떤 내용들이 개선이 되었는지 확인은 못했습니다. 뭐 그동안 있었던 자잘한 버그들은 해결되지 않았을까 기대를 합니다. 특히나 이유 없이 기기의 연결이 소실되던 문제는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니면 Wi-Fi WPA2 보안 취약점 문제가 개선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샤오미 정도면 해당 보안 문제점에 대응을 할 것 같네요. 아무튼 미에어2를 사용하시면 펌웨어 업데이트 대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