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 have Items

아이들을 위해 거실 화장실에도 비데(노비타 BD-AE500)를 설치하다

하나모자란천사 2018. 6. 11. 15:49

비데가 사용이 습관화되면 비데가 없는 곳에서 일을 보고 나면 찝찝하다. 이제 아이들도 느끼나 보다. 아이들도 비데가 있는 안방 화장실을 우선적으로 이용한다. 가끔은 안방 화장실을 먼저 점유하기 위한 경쟁이 벌어진다. 때문에 최근에 여유롭게 앉아서 일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내가 불편해서 안될 것 같다. 그래서 거실 화장실에도 아이들을 위해 비데를 설치하기로 했다. 아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 모두를 위한 것이다. 비데 정도는 혼자 쉽게 설치를 할 수 있다. 대략 한 달 전쯤 어머니댁에 비대를 설치했기에 설치와 관련해서는 문제가 될 것은 없다.



문제는 제품 선택이다. 참고로 어머니댁에는 블루밍이란 모델을 선택했다. 최근에 비데와 관련해서 가성비로 많이 판매가 되는 제품이라고 했다. 실제 설치하고 사용을 해 보니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었다. 그러나 기존 안방에 설치된 제품에 비해 수압이 약해서 느낌상 세척력이 떨어질 것 같았다. 아무래도 노비타 브랜드가 수압은 센 것 같다. 일단 제조사는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노비타 제품으로 선택했다. 다음 고려야 내용은 생활 방수 기능이다. 아무래도 남자아이들이기 때문에 변기 세척이 잦다. 최소한 생활 방수는 필요하다. 그리고 덤으로 아이들을 위한 키즈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했다. 그렇게 최종 선택된 제품이 노비타 BD-AE500 모델이다. 물론 가격도 제품 선택에 있어 중요했다.




기존 변기 커버는 아이들로 인해 몇 차례 교체를 했다. 사이즈랑 색상이 맞지 않아 보기 그랬는데 이제 비데를 설치하면 그 문제도 해결이 되겠다.



설치를 위해 기존 변기 커버를 제거한다. 변기 아래쪽에 볼트 두 개를 풀면 분리가 된다.



이제 박스에서 비데를 꺼 내어 제품의 상태를 확인한다. 특별히 문제가 될 것은 없었다.



우선 비데를 변기 위에 임시로 올려놓고 전기를 연결해서 작동 상태를 확인하고 앞뒤 위치를 조절하여 정확하게 설치할 볼트의 위치를 잡는다.




정확한 위치를 잡은 후 볼트를 체결한다.



변기 아래쪽에 수돗물 공급을 위한 호스를 매뉴얼을 참조해서 연결하고 전원을 연결한다.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테스트를 한다.



확실히 노비타 제품이 블루밍 제품에 비해 수압이 강하다. 다른 기능들도 하나씩 점검을 했다. 문제가 없다. 기존에 사용한 제품은 자동 기능이 없었는데 이 제품은 자동 기능이 있다. 자동 기능은 세정(또는 비데) 사용 후 건조까지 순차적으로 진행이 된느 기능이다.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닌데 따로 버튼을 조작하지 않아도 된다. 이제 아침에 비데를 놓고 쟁탈전을 벌리지 않아도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