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s Studio

사천시 서포면 자혜리 바다의 아침풍경

하나모자란천사 2017. 11. 28. 08:12

♥ Final Cut Pro X를 이용한 쉰한 번째 영상편집


☞ 일시 : 2017-11-26, Sunday

☞ 장소 : 경남 사천시 동금동

☞ 장비 : DJI 팬텀4 프로

☞ 비행 : 165회쯤

☞ 영상 : 1920 * 1080 Full HD, 60 FPS

☞ 편집 : Final Cut Pro X Version 10.3.4

☞ 회수 : 51회차





2017년 11월 26일 아침입니다. 11월의 마지막 일요일 아침 그냥 보내기 아쉬워 오늘도 배터리 3개를 챙겨 넣고 드론 가방을 둘러메고 집을 나섭니다. 드론을 날리기 위해 집을 나설 때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이 날씨입니다. 다행히 약간의 구름이 있기는 하지만 맑은 날씨입니다. 그리고  GPS 기반의 드론을 날릴 때 중요한 지구 자기장 지수도 높지 않습니다. 




문제는 공기가 청명하지 않아서 깨끗한 영상과 사진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이제 항상 드론을 띄우는 삼천포대교나 사천대교가 아닌 새로운 곳을 가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천에 정착한 후 한 번도 발걸음을 하지 않은 곳으로 코스를 정합니다.


지난주 대포마을에서 드론을 날릴 때 보았던 곳... 대포마을과 사천만을 두고 마주하고 있는 서포면 자혜리 일대입니다. 자혜리는 어머니댁을 다녀올 때 늘 지나쳐만 왔지 이곳을 자세히 둘러보지는 못했네요. 그래서 오늘은 자혜리 바다의 끝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에도 최근에 펜션들이 들어서고 있네요. 드론을 띄운 곳은 '풍경의 바다'라는 펜션이 있는 곳입니다. 사천시 서포면 자혜리의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아침 바다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이곳은 청정지역으로 굴 양식을 하는 곳이 많네요. 서포에 오시면 꼭 싱싱한 굴을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