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일(한국 시간) 애플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에는 macOS, iOS, iTunes, iCloud 등 애플 기기에서 운영체제와 윈도우 기반에서 애플 기기와 동기화를 위한 iCloud까지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을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세컨드 노트북으로 삼성 아티브북을 사용하고 있어서 애플이 이렇게 업데이트를 배포하는 일이면 퇴근 후 수행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모든 애플 기기들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사용할 가치가 있지만 애플 기기를 다양한 기기를 함께 사용할 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 가운데 iCloud의 역할을 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항상 휴대하고 있는 세컨드 노트북인 아티브북에서 애플기기와 일정, 연락처, 사진 등을 동기화하여 관리하기 위해 iCloud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로 iTunes 12.7.1 및 Windows용 iCloud 7.1.0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프로그램 > Apple Software Update를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새로운 버전의 iTunes 12.7.1과 Windows용 iCloud 7.1.0이 배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iTunes나 iCloud 새로운 버전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애플 기기들의 OS가 업데이트되어 해당 기기에 맞게 연동 프로그램도 업데이트가 진행된 사항입니다.
모바일 기기인 iOS 11.1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macOS 업데이트 정보는 본 포스팅 이후에 정리할 예정입니다.
위 그림에서 2개의 항목 설치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권 계약에 대한 승인을 확인 후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가 진행됩니다.
먼저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업데이트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iTunes 12.7.1과 Windows iCloud 7.1.0의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시스템을 재부팅 후 iCloud의 설정 내용을 확인하고 닫기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