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2nd stage of Life

내 생애 첫 외화 벌이 -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금이 입금 되었어요

하나모자란천사 2017. 9. 25. 21:56

지난 주말도 바쁘게 보냈습니다. 주말에 팀원 돌잔치, 일요일 오전에는 가족 산행, 일요일 오후에는 아이들과 고성에 있는 주상절리인 병풍바위를 다녀왔습니다. 때문에 다른 계획했던 일들은 처리를 못했네요. 일요일 저녁은 피곤해서 일찍 잠이 들었습니다. 월요일 출근해서 이것저것 정리하고 정신없이 보내고 있는데 진주 SC제일은행(스댄다드차타드은행)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네요. 내용인즉 구글로부터 외화가 입금이 되었는데 이미 외화계좌를 개설했으니 해당 계좌로 입금을 해 드리겠으니 은행으로 방문하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점심을 먹은 후 노트북으로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을 했습니다. 정말 입금이 되었네요. USD $158.81입니다. 뭐 큰돈은 아니지만 의미 있는 돈입니다. 내 생에 첫 외화벌이입니다. 이것은 시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첫 수익을 내었으니 앞으로도 꾸준히 수익을 낼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해 나간다면 수익은 조금씩 늘어나겠죠. 




처음부터 애드센스를 통해서 큰 수익을 얻고자 시작한 것도 아니고 지금 현재를 위해 시작한 것도 아니고 지금부터 조금씩 내가 배우고 깨우친 것을 공유한다는 생각으로 글을 정리해가면서 이를 통해 애드센스로 수익을 낼 수 있는지 테스트를 위함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은퇴 후 나의 경험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일과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도구로 활용 가능한지를 살피고자 함이었습니다. 시작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테크닉보다는 꾸준함을 무기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올리는데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그런데 1일 1포스팅이 말처럼 쉽지가 않네요. 처음에는 이 원칙을 깨지 않고 지켜왔는데 요즘은 종종 피곤함을 이기지 못해서 잠들어 버리는 날들이 있습니다. 그런 날은 다음날에 전날 기록하지 못한 포스팅까지 채우려 노력을 합니다. 아무튼 2017년 9월 25일 월요일은 나의 인생에 있어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애드센스와 관련된 포스팅을 새로운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