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 have Items

소니 액션캠 FDR-X3000 결국 질렀습니다

하나모자란천사 2017. 8. 4. 11:23

어제 산행과 드론 비행을 다녀왔습니다. 드론을 날리는 즐거움도 결국 영상을 제작하는 것과 연결을 짓다 보니 드론의 영상만으로는 영상 편집을 위한 소재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영상 편집에 대한 테크닉도 부족하지만 성격상 뭘 시작하면 다 갖춰 놓고 시작해야 마음이 편해서 결국은 고민했던 액션캠을 질렀습니다. 처음에는 DJI 짐벌 카메라 오즈모 Plus와 액션캠을 놓고 고민을 하다가 다양성 측면에서 액션캠으로 방향을 정했고, 액션캠은 Sony FDR-X3000과 GoPro Hero5를 두고 고민을 하다가 아무래도 제가 지금까지 소니 노트북과 소니 캠코더를 사용한 경험으로 인해 소니 브랜드에 더 친숙해서 소니 FDR-X3000R(리모트뷰 컨트롤 포함)로 선택을 했습니다.


소니 FDR-X3000R 액션캠



단순히 브랜드 친밀도 때문에 소니 FDR-X3000을 선택한 것은 아닙니다. 인터넷에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를 통해 두 제품을 놓고 비교를 하는 자료도 많이 올라와 있고 각 제품에 대한 장/단점을 비교한 사이트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액션캠이라는 한정된 분야에 있어서는 고프로가 시장을 형성하면서 먼저 시작을 했기 때문에 다양한 액세서리 지원과 사용의 편의성은 우수합니다. 그러나 소니는 카메라와 영상 분야의 전통적인 강자라서 화질에 대한 부분과 FDR-X3000에 추가된 B.O.S.S(광학 손떨림 방지기능)은 거의 준 짐벌에 가까운 수준인 것 같습니다. 때문에 저는 소니 FDR-X3000R을 선택했습니다.


소니 액션캠의 경우 슈팅형 디자인으로 다른 액션캠의 액세서리를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소니 전용 액세서리를 구입해야 하는데 액세서리 비용도 만만치 않네요. 추가 비용까지 적용하니 오즈모 Plus를 단품을 구입하는 비용과 맞먹습니다. 때문에 최종 제품을 구입하기 직전에 다시 소니 FDR-X3000R과 DJI 오즈모 Plus를 놓고 고민을 하다가 다양성 측면에서 Sony FDR-X3000R로 최종 선택을 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한 곳에서 다 구입을 하면 편리하지만 최저가를 맞출 수 없네요. 그렇다고 따로 구매를 할 경우 택배비로 인해 구입 가격이 상승되는 부분과 건별 결재 진행과 택배 수령의 부담이 있습니다. 때문에 액션캠 기본 제품, 액세서리, 배터리 및 충전기, 마이크로 SD 메모리로 구분하여 구입을 진행하였습니다.


인터넷 최저가 비교 검색 사이트인 다나와와 에누리를 비교한 결과 근소한 차이로 다나와가 더 낮은 비용을 제시하네요. 제가 구입한 제품 목록 기준 다나와는 854,280원, 에누리는 858,350원입니다. 대략 3천 원 차이가 발생하네요. 참고로 제가 구입한 비용은 택배비를 포함해서 862,722원으로 최저가보다는 8,000원 정도 높게 구입했으니 싸게 구입한 것 같습니다. 


FDR-X3000R 결재 진행 시 그동안 SNS 서포터스 활동을 하면서 받은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으로 131,234원을 포인트로 결제하면서 실제 카드로 결제된 금액은 744,896원입니다. 




사전에 인터넷으로 제품의 사용기를 살펴보니 FDR-X3000 배터리에 대한 불만이 많았습니다. 일명 조루 배터리로 4K 영상 촬영 시 1시간, 그리고 FHD 영상 촬영 시 2시간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는 3~4개 정도를 가지고 운영을 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당장 금주 주말부터 사용계획을 가지고 있어서 추가 배터리를 같이 구입을 했습니다. 정품 배터리는 단품 가격만 5만 원이 넘어갑니다. 또 정품 충전기를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데 이 또한 6만 원이 넘어갑니다. 그래서 호환 배터리와 호환 충전기를 구입했습니다. 최저가 검색 후 호환 충전기와 호환 배터리를 세트로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택배비 포함 32,3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일단 사용을 하고 추가 배터리 구입 여부를 결정하려고 하다가 제가 인터넷으로 NP-BX1 정품 배터리를 검색한 이력 때문인지 저의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알리발 호환 충전기와 배터리를 소개를 하네요. 제품을 확인하니 듀얼 충전기와 배터리 5개 기준 세트 가격이 27,000원입니다. 조금 빨리 받고자 2주 내에 도착하는 배송 조건으로 변경해서 32,910에 구입을 했습니다. 헐... 국내 업자들 정말 많이 남기네요. 먹고살아야 하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상 Sony FDR-X3000 + Remote View * Control 포함된 액션캠 구입기입니다. 제품 도착하면 개봉기를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이제 블로그에 이어서 드론과 액션캠으로 나도 진정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의 전환을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