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t have Items

갖고 싶은 녀석... Sony FDR-X3000R 액션캠

드론을 취미생활로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영상편집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영상편집을 하다 보니 드론에서 얻은 영상으로는 뭔가 소재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액션캠에 자꾸만 시선이 끌립니다. 처음에는 고프로에 관심을 가졌지만 짐벌까지 구성을 하려니 가격이 생각보다 높아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Sony FDR-X3000R을 찍었습니다. Sony 제품이야 제가 캠코더도 2대를 사용해 보았고, 노트북을 사용할 때도 꽤 만족을 했던 제품입니다. 특히나 카메라와 캠코더 제품군에서는 지금까지도 마니아들을 확보하고 있을 만큼 만족도를 주는 브랜드입니다.






특히나 FDR-X3000 모델의 경우 B.O.S.S라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짐벌이 없이도 준 짐벌에 준하는 흔들림을 잡아준다고 해서 관심이 가는 제품입니다. 다만 제품 형태가 슈팅형이고 영상을 모니터링할 수 없는 디스플레이가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소니의 입장에서는 캠코더라는 제품군이 있기에 이와 구분하기 위해 디스플레이가 없는 형태로 제품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이를 보완하기 위한 리모트 킷을 별도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제품 구성은 리모트 킷을 포함한 제품 구성입니다. 일단 제품은 마음속에 정했고 휴가가 끝나면 총알을 모아서 제품을 구입하려 합니다.



단품만 57만 원가량 하네요. 제가 생각하는 액세서리는 5가지입니다. 정품 추가 배터리(NP-BX1) 1개, 백팩에 장착할 수 있는 백팩 마운트(VCT-BPM1) 1개, 차량(유리)이나 헬멧 등에 장착할 수 있는 석션컵 마운트(VCT-SCM1) 1개, 미니 삼각대 촬영 그립(VCT-STG1) 1개, 핑거 그립(AKA-FGP1) 등입니다.

 


미리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으나 제품과 액세서리까지 다 같이 판매를 하는 곳이 보이지 않네요. 업체도 휴가 중인지 전화를 받지 않네요. 휴가가 조금 더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구매를 진행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