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기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기 본문

Social Business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기

삶의 행복을 공유하는 하나모자란천사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원하는 기능 중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블로그에서 보다 많은 글을 검색하고 또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도록 하여 수익률을 향상할 수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삽입하면 뭐가 좋아질까요? 구글의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가장 최근에 추가된 새로운 형태의 광고로 사용자가 읽고 있는 글과 가장 유사한 콘텐츠를 분석하여 제공함으로써 광고의 노출 회수와 시간을 늘리 방법이다. 때문에 구글과 블로거 입장에서 모두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란?


먼저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가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요? 말 보다 그림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아래 그림은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적용 후 블로그에 보이는 내용입니다. 아래 내용과 같이 사용자가 검색을 통해 해당 포스팅을 읽은 후 블로그 내에서 그와 유사한 콘텐츠를 구글 엔진이 자동으로 분석하여 노출을 시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사용자가 보고 있는 콘텐츠와 사용자의 성향을 분석 후 블로그 내에서 이와 일치하는 콘텐츠를 노출함으로써 직접적인 광고 수익뿐 아니라,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도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사용자에게 광고의 노출 회수를 늘리고 머문 시간을 늘리기 때문에 광고 수익이 증가되는 것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활성화 조건


처음 애드센스에 승인을 얻었을 때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기능만 제공되고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약 1개월 이후에 해당 기능이 지원이 되었습니다. 정확한 기준은 알 수 없지만 구글은 해당 사이트(블로그)의 유입 트래픽을 확인 후 일정한 조건이 충족되어야 해당 기능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애드센스 승인 획득 후 딱 1개월이 되는 시점이며 일일 방문 기준으로 500명을 상회하면서부터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된 것 같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지원 여부 확인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면서 좋은 점은 구글이 지속적으로 이용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구글-블로거 간에 Win-Win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블로거가 성공해야 자신들도 성공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구글에서 보내는 메일만 잘 확인하더라도 자신의 사이트가 일치하는 콘텐츠의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설정 > 내 사이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 이 기능을 지원하기 전에는 '개요'만 보였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생성 방법


자신의 블로그가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지원한다면 이제 내 블로그에 적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먼저 애드센스에서 내 광고에서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아시죠. 아래 그림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이미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의 사용 권한을 확인하였으므로 위의 그림과 같이 새 광고 단위를 클릭했을 때 기존의 광고 단위인 '텍스트 및 이미지 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두 개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이제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운영 가능한 사이트를 선택 후 광고 단위의 이름과 스타일 등을 지정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부터는 기존의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우선 아래 그림의 내용을 설명하면 일치하는 콘텐츠의 삽입 위치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검색을 통해 방문한 포스팅을 읽고 난 후 아래에 관련 링크가 있다면 다시 클릭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때문에 위치는 본문의 하단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일치하는 콘텐츠의 코드를 복사 후 블로그의 <body> ~</body> 태그 사이에 적당한 곳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적용 후에는 20 ~ 30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안내 문구가 있으니 참조하세요.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코드 삽입


이전 포스팅에서 많이 보셨죠. 이제 복사한 코드를 HTML 편집을 통해 <body>~</body> 태그 사이에 적당한 위치(본문 아래쪽)에 삽입을 합니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률을 올리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향후 클릭률과 수익률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합니다. 몇 개월이 지난 후 변화의 추이를 정리해서 다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   2018/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373,811
Today
465
Yesterday
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