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1 - 설득의 심리학 2 본문

Reading Story

#0001 - 설득의 심리학 2

하나모자란천사 코딩교육

#00012016년 책 50권 읽기 서른 번째 책입니다.



이 책은 전편인 설득의 심리학에서 제시한 '사회적 증거의 법칙',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호감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 '권위의 법칙'과 관련된 실제 사례를 가지고 제시된 6가지의 법칙을 더욱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사실 심리학 서적은 눈에 쉽게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나마 이전에 말콤 글래드웰의 책들을 읽어왔었기 때문에 조금은 쉬워진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기 이전에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마케팅'이란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책을 몇 권 읽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과는 전혀 다른 내용의 책이었고, 솔직히 재미도 흥미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지금 읽고 있는 설득의 심리학에서 마케팅과 관련하여 더 많은 연감과 노하우를 얻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 이 책은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한 방법을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 조직 간에 관계된 사람들의 마음을 열기 위해서도 필요한 책이고, 또한 장사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강의나 강연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필요한 책입니다. 그리고, 혹 호의적인 목적이 아니라 나쁜 목적으로 나에게 접근하는 사람들에게서 그 나쁜 의도를 벗어나기 위해서도 필요한 책이라 생각이 됩니다. 정말 좋은 내용의 책이지만, 나쁜 사람들이 나쁜 의도로 사용을 한다면 걱정이 되는 책이기도 합니다.


이제 완결 편까지 읽고, 이 책은 곁에 두고두고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 2권까지 읽고 난 후 아내에게 이 책을 읽어보라고 바로 권했습니다. 좋아라 하네요.


Comments 0
댓글쓰기 폼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Total
744,360
Today
350
Yesterday
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