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북스

2019년 8월 리디북스 도서구매 내역

하나모자란천사 2019. 8. 26. 16:08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진과 관련된 책 위주로 읽고 있습니다. 특정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면 스스로 만족할 수준에 도달해야 새로운 것에 눈을 돌리는 성격입니다. 보통은 1년을 넘기지 않고 새로운 것을 찾게 되는데, 사진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깊이가 있고 알아야 할 게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리디북스를 이용하면서 신규 도서는 거의 전자책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관련된 책도 전자책으로 출간이 되는 경우에는 전자책으로 구입을 합니다. 그러나 사진과 관련된 책은 전자책으로 출간되는 경우가 별로 없어 도서관에서 대여해서 책을 읽고 있고, 그 외 내가 좋아하는 작가들의 책이나 관심 분야의 책은 여전히 리디북스를 통해서 책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8월에도 4권의 책을 구입했습니다. 매월 3만 원으로 4권의 책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전자책이기에 가능하고, 리디북스라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십오야 쿠폰을 이용해서 책을 구입했습니다.




리디북스에서 이제 나의 존재는 낚인 물고기인 것 같습니다. 리디북스에서 지원하는 서비스가 포인트 혜택이 예전 같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했는데 요즘은 십오야 쿠폰 말고는 이벤트를 볼 수 없습니다. 제가 예전처럼 자주 접속을 하지 않아서 이벤트를 놓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건 확실히 예전에 비해 이벤트나 구독자에게 주는 혜택이 줄었다는 것입니다.



이달에도 4권의 책을 구입했습니다. KBS 미디어팀에서 출간한 '명경만리 공존의 시대', '왜 세계의 가난은 사라지지 않는가', '정재승 + 진중권 크로스 1', '정재승 + 진중권 크로스 2' 이렇게 4권입니다. 지금 구입은 하지만 이달에는 이 책들을 읽지 못할 것 같고, 어쩌면 올해도 이 책을 읽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아직 내게는 읽어야 할 책들이 많이 밀려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언젠가는 읽어야 할 책이라 판단했기에 8월에 구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책들에 대한 내용은 책을 읽고 난 후 독서노트를 통해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