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더 이상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에 새로운 카드로 신규 발급을 하거나 아니면 유효 기간이 만료 시 카드 사용이 중지된다고 합니다. 연동해서 롯데카드를 유안타증권의 체크카드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 서비스도 중단이 된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롯데카드가 서비스가 중단이 되는 줄 알았습니다. 다른 카드가 있어서 자동이체만 정리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그동안 롯데카드를 사용하면서 누적된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롯데카드는 L.POINT(엘페이 엘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큰 포인트는 아니지만 3만 포인트 정도가 쌓여 있었습니다.
카드사로부터 문자를 접수받은 후 홈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조회하니 위와 같았습니다. L.POINT가 약 3만 포인트, SK주유포인트가 약 4만 포인트가 있습니다. 카드 사용이 중단되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기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검색 결과 롯데카드 앱을 설치하면 L.POINT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남은 L.POINT 전부를 7월 카드대금 결제에 이용했습니다. 포인트로 카드대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당월 결제 대금 중 포인트 보유분만큼 차감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앱을 이용해서 L.POINT를 이용하면 위 그림과 같이 카톡으로 안내 메시지를 보냅니다.
다시 롯데카드 앱을 통해 L.POINT를 내역을 조회하면 당월 결제대금에서 포인트를 차감하였기에 잔여 포인트가 0으로 나타납니다. 위 그림에서와 같이 L.POINT를 결제대금 포인트 납부에 사용했다고 알려줍니다.
원래 당월(7월) 롯데카드 결제대금은 178,810원이었으나 L.POINT 보유분만큼 차감되어 당월 결제 예정금액은 148,143원이라고 알려줍니다.
혹 지금까지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면서 누적된 포인트를 한 번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누적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니 포인트로 카드대금 결제를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간략하게 내용을 정리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롯데카드를 이용하면서 누적된 SK주유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시점 약 4만 포인트가 누적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롯데카드가 완전히 서비스를 중단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가지고 있던 상품의 서비스가 만료되어 새로운 카드로 대체 발급하면 기존 사용하던 포인트를 그대로 승계가 된다고 합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굳이 L.POINT를 급하게 카드대금 결제에 사용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다음에는 SK주유포인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검색 결과 해당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포인트로 결제해 달라고 요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혹, 주유소 직원이 포인트로 결제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60개월 할부로 처리해 달라고 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주유금액보다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는 카드로 결제가 진행된다고 하니 사전 포인트를 기억하고 있다가 그 보다 낮은 금액만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