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와 건성 피부로 고생하는 아이들을 위해 겨울철이 되면 아내가 직접 보습 강화를 위한 크림과 로션을 제작합니다. 몇 년째 아이들 때문에 고생을 하고, 여기저기서 좋다고 말하는 것을 다 해 보았지만 딱히 소용이 없었습니다. 결국 보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현재는 이 방법이 최적화된 방법이라 생각하여 직접 보습용 로션과 크림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만든다고 해서 원료를 가공해서 만드는 것은 아니고 보습에 사용되는 용액이 히알루론산 저분자 용액과 고분자 용액이라는 것을 알고, 일반 보습용 크림에 이를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매년 겨울이면 이렇게 히알루론산 저분자 용액가 고분자 용액을 다량으로 구입합니다.
그리고 기본 베이스가 되는 보습 크림이나 로션은 세타필을 이용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 다 사용한 용기에 세타필 로션과 크림을 절반 정도 덜어 내고 각각의 용기에 히알루론산 저분자 1/2병(50㎖)과 고분자 1/2병(50㎖)를 추가하여 잘 섞어줍니다.
문제는 히알루론산 고분자/저분자를 함께 판매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매년 인터넷으로 판매처를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판매처를 저장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남깁니다.
히알루론산 용액의 보습 효과와 기존 보습 크림 또는 로션에 보습 강화를 위해 히알루론산을 첨가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권장하는 희석 비율은 10:1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