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률 매월 2배씩만 키웠으면 얼마나 좋을까? 본문

Social Business

애드센스 수익률 매월 2배씩만 키웠으면 얼마나 좋을까?

삶의 행복을 공유하는 하나모자란천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연동시키고 광고 노출을 시작한 지 3개월이 되었습니다. 저의 애드센스 도전은 올해 4월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4월 말 책과 지인의 권유에 의해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고, 4월 말경에 애드센스를 위한 블로그를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바로 지금 글을 올리고 있는 이 블로그입니다. 처음 블로그의 주제와 방향을 정하고 카테고리를 생성 후 몇 개의 글을 포스팅하고 일부는 예전의 블로그에서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수행 후 5월 초반에 애드센스를 신청했다가 보기 좋게 승인 거절을 당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아무런 준비도 없이 너무 쉽게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좀 더 많은 정보를 얻고 8월 말에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D-day 100일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에 최소 1,000 건의 포스팅이 채워질 때까지 하루에 3건씩 포스팅을 하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한 달 후 5월에 100건의 포스팅이 채워진 후 다시 애드센스에 도전했고 2번째 도전에서 승인이 되었습니다.



 6월 애드센스 1개월 차 수익금은 약 24 달러였습니다. 



 7월 애드센스 2개월 차 수익금은 약 60 달러였습니다.



그리고 8월 애드센스 3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현재까지는 매월 2배(10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대로 쭈욱 이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언젠가는 깨질 성장률이지만 지금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오늘까지는 지난달과 비교 시 2배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애드센스 시작 후 일 수익금이 처음으로 5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일 평균 5달러 수익만 내더라도 월 150 달러 수익을 낼 수 있으니 직장 생활을 하면서 간간히 수행하는 부업으로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 수준에서 만족하기 위해 애드센스를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 



저는 은퇴 후 연금소득 외 애드센스를 통해 부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을까? 은퇴 후 주어지는 많은 시간을 활용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월 2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은퇴 후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시작을 했습니다. 우선은 현재의 블로그에 최소 1,000 건의 포스팅을 올리고 일 평균 방문자가 1,000 명이 넘어서게 되면 얼마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까 하는 것입니다. 물론 수익률이 포스팅 개수와 방문자에 의해 결정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분야와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 계속해서 글을 올리고 기간이 늘어나면서 요령이 생기면 수익을 증가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8월 들어서는 일일 평균 방문객도 500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아직 가야 할 길이 멀고도 험하지만 저는 은퇴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준비를 하면 됩니다. 올해 목표로 했던 애드센스 승인과 최소 100 달러 수익을 만들어서 수익 계좌를 만들고 계좌를 통해 입금을 받아보자는 목표는 조만간 달성이 될 것 같습니다.



 올해 목표를 조정하여 조금 더 높게 목표를 설정해 봅니다



1. 일 평균 수익 5 달러 확보

2. 일 평균 방문자수 1,000명 확보

3. 누적 포스팅 1,000건

4. 누적 수익금 100만 원 획득


그리고 가능하다면 올해는 매월 2배의 성장률을 깨뜨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게만 된다면 새로운 해를 시작할 무렵이면 월 150만 원의 수입을 얻게 되네요. 그냥 바람입니다.



일단 이번 달에 애드센스 첫 수익금이 나의 통장으로 입금이 될 것 같네요. 나도 이제 직접 외화를 벌어 들이게 되었습니다. 나 스스로에게 축하를 해 줘야 할 것 같네요. 미리 생각하고 선물도 준비를 했습니다. 선물은 조만간 알게 될 겁니다. 선물과 관련된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Comments 1
  • 같이써보세요 2017.08.25 17:30 신고 애드센스 다는거 오래걸리고 복잡하죠.

    그러다가 2차승인까지 난 다음에 광고를 막 달다간 정지먹을 수도 있구요.

    애드센스 광고가 되게 까다로워서 진짜 안전한 곳만 달아두는게 좋아요.

    안그러다가 한순간에 가는 경우가 많아서 ㅋㅋㅋㅋ

    그래서 안달리는 경우엔 국내 CPC나 CPI 같은 배너를 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는 그나마 애드박스라고 어플로 되어 있는 곳에서 CPI 배너 받아서 대체하고 있어요.

    단가가 다른데보다 조금 더 쌔더라구요 배너도 직접 주는데다가

    애드센스처럼 승인도 필요한게 아니라서 병행해서 써야할 때 있으시면 한 번 써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https://goo.gl/YwYLLh 여기서 한 번 다운받아서 써보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쓰기 폼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Total
234,421
Today
66
Yesterday
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