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2nd stage of Life

다시 시작이다! - '인생 2막'을 위한 작은 발걸음

하나모자란천사 2017. 5. 28. 18:44

오늘은 2017년 5월 28일 일요일입니다. 일요일 특별한 일이 없으면 시골 어머니 댁에 다녀옵니다. 오늘은 어머니 계신 곳에 5일장이 열리는 날이지만 발걸음을 다음으로 미루고 대신 계획했던 애드센스 광고 달기에 도전했습니다. 그리고 시작되었습니다.



'인생 2막'을 어떻게 살 것인?'에 대한 고민은 2017년의 시작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관련된 책도 읽어 보았지만 해답을 찾지 못하고 이것저것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것은 책 읽기를 통한 선배들의 경험을 배우는 것이고, 그다음으로는 과연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이고, 내가 잘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를 찾는 것입니다. 나의 자아를 찾기 위해 아들러 심리학과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리고, 비우기를 통해 명상의 시간을 갖고 주변 정리에 들어갔습니다. 


그런 시간들이 지나고 제가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딱 2가지입니다.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과 글쓰기입니다. 이왕이면 내가 좋아하면서 잘 하는 것을 찾자고 생각을 했습니다. 다행히 모든 것이 나에게 맞춤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즐겨하고, 정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최근에는 책 읽은 후 독서노트를 기록하기 시작하면서 글 쓰는 것에도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수익을 만들어 내기에는 블로그를 이용한 광고 수익이 딱 맞춤인 것 같습니다. 비록 이제 시작이지만 지금부터 한 걸음씩 나아가고 살아왔던 경험과 다시 새로운 도전을 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잘 정리해나간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오늘은 나에게는 아주 특별한 날입니다.


늘 생각만 앞서고 행동이 부족했던 내가 비로 작은 발걸음이지만 첫 발을 내디뎠기 때문입니다. 아직 현업에서 은퇴할 시기는 아닙니다. 길게 보면 10년은 더 일을 하면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을 이끌어 온 베이버 부머 1세대 일명 58년 개띠 선배님들이 은퇴를 합니다. 이어서 63년생까지 주축들이 줄줄이 은퇴를 합니다. 선배님들과 얘기할 기회를 가지면 대부분 은퇴 후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런 선배님들을 보면서 '나의 인생 2막'에 대한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선배님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선배님들의 근심 걱정이 없었다면 아마 나도 아무런 준비 없이 은퇴를 맞이 했겠죠? 그러나 저는 지금부터 다양한 시도와 모험을 하려 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애드센스였습니다.


오늘 지난 25일 목요일 애드센스 최종 승인에 이어 오늘은 애드센스에 수익형 광고를 올렸습니다. 지금부터 내가 하는 모든 것은 '첫 경험'입니다. 그래서 더 재미있고 기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형 광고와 관련해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합니다.


1. 2017년은 누적 수익 $100입니다.
    - 수익을 위한 계좌를 생성하고 첫 입금을 받아 보는 것으로 만족합니다.

2. 2018년은 누적 수익 $1,000입니다.

    - 나의 글쓰기와 블로그 카운슬링을 위한 가능성을 엿보기 위함입니다.

3. 2019년은 말에는 월 수익 $1,000입니다.

    - 독서, 드론, 영상편집, 보안 등을 주제로 강의 활동을 통해서 수익을 얻습니다.


이 모든 출발은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그래서 바로 오늘 2017년 5월 28일은 나에게 있어 아주 특별한 날입니다. 1년 후 오늘 이 글을 보면서 기뻐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합니다. 그리고 10년 후 나는 당당한 인생 2막을 시작하고 있는 모습을 상상합니다. 모든 것은 오늘의 출발이 있었기에 가능합니다.


첫 광고를 올린 후 2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래서 내 블로그에 접속을 해 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상단에 광고가 노출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단 광고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하단에도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얼마 전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내 블로그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통계 자료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떤 환경에서 이용하는지를 살펴보니 윈도우 OS 보다는 Mobile OS은 안드로이드나 iOS를 이용한 접속이 더 많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때문에 앞으로 글을 올릴 때도 그 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글을 정리해야 할 것 같아서 아이패드로는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도 상단에 이어 하단 광고까지 잘 노출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으로는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휴대폰에서도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시작일 뿐입니다. 애드센스에 대해서도 하나씩 알아가야 하고 무엇보다 나의 경험과 내가 배워 나가는 것들을 어떻게 잘 정리하고 표현할 것인지도 고민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내가 정말 원하고 좋아하는 것을 계속 발견해야 하고 글을 통해서 내가 즐기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글쓰기 능력도 키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