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청소하는 즐거움을 느껴 보세요. 본문

Simple Life

주말에 청소하는 즐거움을 느껴 보세요.

삶의 행복을 공유하는 하나모자란천사

미니멀 라이프를 시행 후 많은 것이 달라졌다. 이제 사용한 물건을 제자리에 두는 것은 온 가족이 습관화되어가고 있다. 자고 일어나서 이부자리는 바로 정리한다. 침대는 이부자리를 가지런히 정리하고 아이들 방과 내 작업실은 바닥에 이부자리를 깔아 두지 않는다. 이렇게 매일 실천을 생활화한 지 한 달이 되어간다. 그리고 주말에는 항상 청소기를 돌리고 물걸레질을 한다. 물론 주중에 아내가 하는 청소와 별개로 주말에는 내가 청소를 한다. 집이 깨끗해 지기는 쉽지가 않다. 그런데 한 번 깨끗하게 정리를 하고 더 이상 어리럽힘을 당할 게 없게 되면 이상하게 계속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싶어 진다. 때문에 지저분한 곳이 깨긋해지는 것은 어렵지만 한 번 깨끗해지만 유지하기는 쉬워진다.




이번 주말에도 청소를 실시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이 되려나 보다. 밤에도 열기를 느껴서 봄 이불을 걷어 내고 여름 이불로 교체를 했다. 지난 일요일은 원래 드론 비행을 계획했으나 드론이 수리되어 아직 도착하지 않은 관계로 집에서 시간을 보냈다. 시간이 많은 이유로 정리할 것을 찾다가 아이들 방의 커튼을 때어 내어서 욕조에서 봄 이불과 함께 꾹꾹 눌러 밟아서 묵은 때를 제거했다.



청소를 하면서 땀을 빼고, 샤워를 하면서 이불 빨래를 하고, 샤워 후에는 얼음 동동 띄워 시원한 미숫가루 한 그릇을 후루룩 마시고 몸의 열기를 쫓아내고 나면 달콤한 낮잠을 청할 수 있어 좋다.




달콤한 낮잠을 청하라고 아내가 까슬까슬한 여름 이부자리와 여름 이불을 준비했네요.


오후에는 아내와 집에서 VOD로 영화 두 편을 보고 저녁시간에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미니멀 라이프를 실행하기 전과 후 확실하게 달라진 주말의 나의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자도 부족한 잠이었는데 요즘은 정말 알차게 주말을 보낸 것 같습니다. 일요일 하루만 하더라도 뭔가 풍성하게 많은 것을 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미니멀 라이프 이후 집에서 가장 자주 찾는 식탁입니다. 지금도 식탁에서 글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생활이 달라집니다. 꼭 한 번 도전해 보세요.






Comments 0
댓글쓰기 폼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   2018/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281,342
Today
200
Yesterday
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