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 have Items

Sony FDR-X3000 NP-BX1 호환 배터리 및 듀얼 충전기가 사용기

하나모자란천사 2017. 8. 22. 08:07

알리발 소니 액션캠 FDR-X3000 NP-BX1 호환 배터리팩과 듀얼 충전기가 도착했습니다. 역시나 시간이 충분하면 국내보다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구입하는 것이 진리인 것 같습니다. 소니 정품은 배터리와 충전기 각 1개를 구입하는데 10만 원이 넘고, 국내에서 호환 배터리와 호환 충전기 각 1개를 구입하는데 에누리 또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대략 3만 원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알리에서 아래와 같이 호환 배터리 5개와 호환 듀얼 충전기 1개 패키지를 구입하는데 3만 원 밖에 들지 않습니다.



포장 상태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수준입니다. 이제 알리에서 수차례 물건을 받아보아서 익숙합니다.



겉 포장지를 벗겨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종이박스로 다시 제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위의 노랑 종이봉투가 내부는 에어캡으로 되어 있어서 종이박스가 손상되지 않고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입니다. 작은 종이 박스 속에는 많은 녀석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왼쪽에서부터 듀얼 충전기 1개, 배터리팩 5개, USB 충전 케이블 1개,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개별 보호캡이 있어서 좋네요. 국내에서 구입한 호환 충전기와 배터리에는 이런 것도 없습니다. 



용량은 3.7V 1600mAh입니다. 참고로 소니 정품 배터리가 1280mAh이고, 국내에서 구입한 호환 배터리는 980mAh입니다. 정품보다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소니 액션캠을 사용하면서 대부분 만족하지만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바로 배터리 사용시간입니다. 동영상 촬영 시 대략 1시간밖에 배터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추가 배터리가 필요한데 소니 정품은 배터리만 개당 5만 원이 넘으니 호환 배터리를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추가 배터리가 5개로 늘었으니 배터리 걱정 없이 액션캠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용법은 단순합니다. 먼저는 듀얼 충전기를 USB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배터리의 삽입 방향(단자) 확인 후 배터리를 꽂으면 됩니다. 참고로,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매뉴얼에는 충전기에 먼저 전원을 연결한 후 배터리를 삽입하라고 되어 있고, 충전 완료 후에는 배터리를 제거하고 충전기 전원을 제거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고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지만 가능한 매뉴얼을 따르는 게 좋겠죠.




 간단히 사용하는 방법을 영상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려 보았습니다



1. USB 충전 케이블에 듀얼 충전기에 연결

2. LED 창에 파란불이 들어오고 배터리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 보여줌

3. 배터리 삽입

4. 충전 상태바 확인

5. 만충된 배터리 제거



참고로 LED 상태창에 만충으로 확인되면 해당 배터리를 제거하고 다른 배터리를 꽂아서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도 꽤 빨리 진행이 됩니다. 제품의 평가는 좀 더 사용을 해 봐야 알겠지만 현재까지는 제품의 구성이나 충전 방법 등은 꽤 만족합니다. 특히나 소니 정품이나 국내에서 구입한 호환 배터리 및 충전기에 비하면 정말 만족합니다. 저와 같이 소니 액션캠을 구입했으나 조루 배터리고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알리발 Probty 듀얼 충전기 및 배터리팩의 선택은 좋은 결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