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 have Items

Sony FDR-X3000 개봉기

하나모자란천사 2017. 8. 7. 22:08

갖고 싶다고 생각을 갖고 Must have item으로 등록한 후 1주일 만에 결국 구입을 했습니다. 사전 유선으로 재고 유/무를 확인 후 주문을 했기에 8/5(토)에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요일 아이들과의 약속을 위해 통영에 루지를 타러 가기로 했는데 그때 액션캠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Sony FDR-X3000을 Must have item으로 등록하고 1주일 만에 구입을 했지만 이 제품으로 최종 선정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품의 선정과 관련된 이야기는 위의 링크인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FDR-X3000R(Remote KIT) 제품을 선택해서 구입했습니다. 제품은 포장 상태입니다. 기본적은 액션캠은 방수 케이스에 들어 있고, 아래는 리모트 뷰 & 컨트롤입니다.



제품 상단에는 소니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제품에 큰 하자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반품할 이유도 없기에 씰을 제거하고 박스를 해체하고 제품 구성을 확인합니다.



FDR-X3000R(Remote KIT)은 위 사진에서와 같이 매뉴얼, 리모트뷰 손목밴드, 리모트뷰 마운트, 리모트뷰 충전 거치대, 정품 배터리 1개, 백팩 마운트 클립, 리모트뷰, 방수하우징, USB 충전 케이블, 액션캠 본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장착 방향은 위 사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반대로는 장착이 될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배터리 방향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약간의 고민 끝에 배터리를 장착하고 파워 버튼을 클릭해서 전원을 인가하였습니다.



배터리는 완충 상태는 아니고 2칸이 충전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충전 없이 제품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아쉬운 것은 FDR-X3000R(Remote KIT) 세트 구입 시 정가가 60만 원이 넘는데 MicroSD 카드를 제공하지 않는 것입니다. 64GB까지는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16GB 정도는 제공해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예 없습니다.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저는 이번에 4K 영상 촬영이 가능한 U3 128GB 메모리를 별도 구입했습니다.



FDR-X3000R(Remote KIT)를 구입하면서 정품 액세서리를 3종을 같이 주문했습니다. 위 액세서리는 VCT-SCM1 석션컵 마운트로 차량의 유리나 대시보드 등에 액션캠을 장착할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3M 테이프는 대시보드 등의 올록볼록할 경우 석션컵이 잘 붙을 수 있도록 장착하는 패드입니다. 그리고 왼쪽의 끈은 혹 열기나 충격으로 인해 석션컵이 떨어졌을 때 차량 바닥으로 액션캠이 굴러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는 끈입니다.



다음은 슈팅 그립입니다. 미니 삼각대로 사용할 수 있고, 셀카봉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액션캠의 경우 화각이 넓어서 긴 셀카봉 없이도 충분히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삼각대 기능을 이용해서 타임랩스 영상을 찍거나 안정적인 영상을 담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소니의 액션캠은 디자인이 모두 슈팅형으로 맨손으로 잡아서 영상을 찍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원래 액션캠 자체가 작아서 손으로 쥐고 찍는 용도가 아니라서 별도의 액세서리가 필요합니다. 핑거 그립은 소니 액션캠과 리모트뷰를 결합하여 캠코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액세서리이기도 하지만 저는 슈팅 그립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핑거 그립에 액션캠과 리모트뷰를 마운팅 한 모습니다.



옆모습을 보니 조금 뽀대가 나 보입니다.



다음은 백팩 마운트입니다. 저는 드론 백팩을 메고 다니면서 영상을 찍을 일이 많기 때문에 별도로 액션캠을 들고 다니면서 영상을 찍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백팩이 어깨끈에 액션캠을 장착할 수 있도록 백팩 마운트를 구입했습니다.



백팩 마운트에 액션캠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참고로 백팩 마운트는 그 자체만으로 액션캠을 연결할 수 없습니다. 위의 기본 제품 구성 사진에서 백팩 마운트 클립을 이용해야 합니다. 처음에 그것을 잘 몰라 체결을 하는데 조금 고생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입니다. 기존에 드론은 64GB 용량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는 드론과 액션캠에 공용으로 사용하고자 충분히 큰 용량은 128GB로 구입을 했습니다.


이상 간단히 살펴본 Sony 액션캠 FDR-X3000R 개봉기였습니다. 조금씩 이 제품을 알아가는 과정을 글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재미나 유익한 영상을 만들어서 올리는 UCC가 되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