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macOS High Sierra와 iOS 11을 배포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iTunes 12.7 버전과 iCloud 7.0 버전을 배포했습니다. 이번에는 iTunes와 iCloud가 동시에 배포되지 않고 iOS 출시에 맞춰서 iTunes 12.7이 먼저 배포가 되고 macOS High Sierra 배포에 맞춰서 iCloud 7.0이 배포되었습니다. iOS 11의 경우 배포 후 블루투스 인식과 블루투스 취약점 문제 이슈가 있어서 배포 후 곧바로 iOS 11.0.1 업데이트 버전이 배포가 되었습니다. macOS High Sierra의 경우도 취약점 이슈가 있어서 조만간 업데이트가 나올 것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Windows용 iCloud 7.0 설치는 이미 이전 버전부터 사용하고 있던 사용자는 Apple Software Update를 클릭하여 새로운 버전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를 할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Windows용 iCloud 7.0 최신 버전이 배포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승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더 이상 업데이트 할 내용이 없습니다.
재부팅 후 iCloud 설정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윈도우즈용 노트북에서도 사진을 같이 볼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