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9 2

일반 사용자용(개인용) Google+ 서비스 지원 종료 공지 - 2019년 4월 2일 계정 지원 종료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구글 플러스(Google+)가 2019년 4월 2일 자로 일반 사용자(개인용)를 대상으로 서비스 지원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구글 플러스의 인지도가 낮고, 이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런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글은 다양한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지만 성과를 내지 못하고 성장성이 없는 사업의 경우 과감하게 접습니다. 비즈니스의 생태를 생각면 아주 잘하고 있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수라도 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서 꾸준히 자료나 콘텐츠를 관리하고 있었다면 번거로운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피할 수 없습니다. 위 그림은 저의 구글 플러스 메인화면입니다. 구글 플러스는 구글의 SNS 서비스입니..

Smart Working 2019.02.09

공블리(공효진) 주연의 영화 '도어락'을 보다

한 때 미친 듯이 영화를 보았던 시절이 있었다. 세월 참 빠르다. 벌써 20년이 넘었다. 인터넷이 대중화되지 않았던 그 시절.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채널아이와 같은 PC통신을 이용하던 시절이었다. 이런 용어를 기억하는 것으로도 나이를 가늠할 수 있다. LG에서 늦게 PC통신 사업에 참여했는데 그 서비스가 '채널아이'다. 좋아했던 배우인 명세빈을 모델로 해서 천리안에서 채널아이로 옮겼던 기억이 있다. 덕분에 새로 출발한 채널아이에서 영화 동호회를 만들고, 그곳에서 부시샵을 하면서 영화 좋아하는 전국의 동호인들이 함께 모여서 영화를 보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었다. 그랬던 시절이 있었다. 그 일이 계기가 되어 영화를 많이 보았고, 대학에서도 '좋은 영화 보기'라는 동아리를 통해서 정기적으로 영화..

Daily Life 2019.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