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7 2

홈페이지 제작 전문업체 아이웹 랜섬웨어 공격으로 서비스 중단

오늘 아침 블로그에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글을 포스팅했다. 원래는 ipTIME 공유기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이야기하려고 했는데, 글을 작성하다 보니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가 되었다. 보안 참 중요한데 잘 지켜지지 않는다. 꼭 큰 이슈가 발생하고 나서야 중요성을 인식하지만 사후 대책을 세우는 수준이 아직도 미비하다. 최근 2~3년 사이에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보안 관련 이슈는 '랜섬웨어'다. 실제 범죄에서도 인질을 볼모로 한 범죄를 가장 악질적인 범죄로 취급하듯 사이버상의 범죄에서도 그와 유사한 범죄가 일어나고 있다. 랜섬웨어라 불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범죄다. 국내에서는 작년 6월경 국내 최대의 웹호스팅 업체인 '인터넷나야나' 사건으로 일반 대중에게도 많이 알려졌다. 또 유사한 사건이 발생되었다..

Smart Working 2018.09.27

ipTIME 11AC/11N 유무선 공유기 25종 펌웨어 10.07.4 배포

추석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했다. 최근 애플에서 새로운 iOS 12를 배포했다. 그리고 macOS도 새로운 버전이 배포가 되었다. MS에서도 정규 외 비정규로 긴급 보안패치가 배포되었다. 뭔가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최근에는 보안 관련 이슈에 민감하게 대응하지 못했다. 아무래도 현업에서 손을 내려놓다 보니 관심에서 멀어질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는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하는 것이 좋다. 일상으로 복귀 후 사용 중인 기기의 OS 및 각종 네트워크 기기의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윈도우 10의 경우 9월 2주 차 패치 튜즈데이 이후로 2건의 업데이트가 있었다. 해당 내용은 따로 정리하지 않았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법은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아이패드와 아이폰 등은 iOS 12 업데이트..

Smart Working 2018.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