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2 3

9월 MS 정기 보안업데이트(KB4457128) 공지 - 2주차 패치 튜즈데이

어김없이 그날이 다가왔다. 9월 패치 튜즈데이다. 매월 둘째 주 화요일이면 MS에서 보안 패치를 발표한다. 미국 현지 시간 기준이기 때문에 한국 시간으로는 수요일이 된다. 오늘도 나의 노트북에서 새로운 보안 업데이트가 올라왔다고 공지를 띄운다. 패치 튜즈데이에서는 MS에서 제공하는 모든 제품의 보안 이슈에 대해 패치를 제공한다. 내가 정보를 올리는 것은 모든 제품이 아니라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한해서다. 그래픽 작업용 데스크톱에는 OS를 제외하고는 MS 제품이 없기에 다른 보안 패치가 검색되지 않았다. 이번에도 Windows 10 운영체제와 관련된 보안 패치만 검색되었다. 업데이트를 수행하기 전 현재 사용 중인 버전의 빌드를 확인한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Windows 10 RS4 버전 1803을..

Smart Working 2018.09.12

삼천포 각산 산행 - 다시 가족 산행을 시작하다.

이제 여름이 지나갔다. 올해 여름은 유난히도 더웠다. 매월 1회 가족 산행을 다니지만 올해 여름은 산행을 하기에는 무리였다. '이것 또한 다 지나가리라'는 말처럼 그 여름도 다 지나갔다. 토요일 밤은 두터운 이불을 찾을 정도로 바람이 서늘했다. 다시 산행을 시작해야 한다. 아내와 생각이 일치했다. 운동량이 부족하다. 여름 동안 늘어난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운동이 필요하고, 가족과 함께 정서적인 소통을 위해서도 주말 함께 보내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렇게 시작한 것이 매월 1회 가족 산행이다. 어디로 갈까? 고민을 했다. 어머니를 모셔다 드리고 하동 금오산에 오를까 생각했다. 그러나 금오산을 다녀오기에는 시간이 너무 늦었다. 아침에 어머니와 산책을 다녀오고 늦은 아침을 먹은 후 어머니를 모셔다 드리고 ..

4000love 2018.09.12

#0219 - 사진으로 떠나는 대한민국 105선, 06 경상북도 II, 이태훈

2018년 책 100권 읽기 백네 번째 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며 생각한다. 대한민국 절대 좁은 땅이 아니다. 아직도 내가 가보지 못한 곳이 많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상상한다. 그곳을 여행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나는 절대 나중을 위해 지금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은 열심히 일해서 돈을 모으고 나중에 은퇴해서 여행을 다니자는 그런 생각은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생각은 최근에 더욱 곤고히 한다. 특히나 이제 은퇴를 앞두고 있는 선배들을 보면서, 그들과 얘기를 나누면서 내 생각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한다. 지금부터 준비하지 않고, 뭔가를 도전하지 않는다면 나에게 시간이 주어졌을 때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도 모른다. 평생을 그렇게 살아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이 좋다. 사진으로 떠나는 대한민국 ..

Reading Story 2018.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