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1 2

내가 사진을 배워 나가는 과정 (7) - 기회 포착

인생이 다 그렇다. 어디 인생만 그러하랴. 저 물총새의 삶도 그렇다. 그것도 매일 반복적이다. 주말 아침 산책을 나섰다. 썰물 때 갯벌에서 먹이를 찾아 이곳에 머물렀을 녀석들이다. 그런데 밀물이 시작되었고, 이제 만조에 가깝다. 먹이를 구할 갯벌은 바다가 다 삼키고 보이지 않는다. 그런데 녀석들은 아직도 그 자리를 맴돌고 있다. 바다를 떠나 뭍으로 나와 쉬어도 되련만 나오지 않는다. 다시 썰물이 되기까지는 제법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선택이 필요한 순간이다. 녀석들은 여전히 지나간 시간에 미련을 두고 있다. 조금이라도 갯벌에 가까이 남고 싶은 모양이다. 이제 저들에게서도 자리싸움이 시작되었다. 먼저 자리를 차지고 있는 녀석들이 승리자다. 오늘의 기회 포착은 백로들 무리다. 그나마 먼저 자리를 차지하고..

이베이(ebay)에서 ZOMEI Graduated Filter For Cokin Z(100*150mm) 구입하기

책을 통해서 사진을 배우고 있습니다. 올해 사진과 관련된 책을 대략 50권 넘게 읽었습니다. 독학이라 어렵지만 하나씩 사진에 대해 배워 나가고 있습니다. 가끔 인터넷을 통해 보는 멋진 사진들을 보면 나도 그런 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냥 막 찍는다고 찍히는 사진이 아니죠. 내 카메라가 나빠서 그런 사진이 찍히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좋은 DSLR 카메라를 구입합니다. 이제 나도 남들처럼 DSLR을 구입했으니 나도 그런 사진을 찍을 수 있겠지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좋은 카메라에 밝은 렌즈까지 구입했다면 남들처럼 아웃포커싱이 된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내가 인터넷으로 보았던 그런 쨍한 사진은 쉽게 얻어지지 않습니다. 좋은 사진이 결코 좋은 카메라만 가지..

Must have Items 2018.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