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8 2

#0217 - 사진은 사상이다, 최민식 산문집

2018년 책 100권 읽기 백두 번째 책입니다. 최민식 사진작가이 산문집이다. 계속해서 그의 책을 읽게 된다. 사진작가의 산문집이라면 사진에 대한 이야기가 주된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책은 다르다. 그가 바라 본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생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이제 몇 권의 그의 책을 읽었지만 그의 책이 좋다. 그래서 그의 책을 연속해서 읽었다. 이번에는 예술, 사진 그리고 삶에 대하여라는 부제로 '사진은 사상(思想)이다'라는 제목의 책이다. 책을 읽으며 다행이라 생각했다. 그에 비하면 내가 사진을 시작하는 시점은 늦다. 괜찮다. 내가 추구하는 방향과 길이 그가 책에서 말하는 것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이다. 그의 책을 읽으면 나를 아껴주는 인생 선배가 후배에게 진솔한 감정으로 삶..

Reading Story 2018.09.08

스타벅스에서 안전한 인터넷 연결 이용하기 - KT_starbucks_Secure 연결 방법

나는 스타벅스 커피가 좋다. 싸고 맛있는 커피 전문점이 많이 생겼다고 하지만 커피 맛의 기준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다. 나는 스타벅스처럼 약간의 탄맛이 느껴지는 커피가 좋다. 때문에 스타벅스 커피 매장이 있는 곳이면 가능한 스타벅스를 이용한다. 사천읍에는 스타벅스 매장이 없기 때문에 이와 비슷한 커피 맛이 비슷한 띠아모를 이용한다. 나의 아지트다. 그럼에도 나는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한다. 지금까지 스타벅스 매장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다. 단, 하나 늘 약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있었다. 바로 무선 인터넷 환경이다. 그렇다고 스타벅스에서 제공하는 무선 인터넷의 품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스타벅스는 워낙 큰 매장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니 KT에서 스타벅스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무선 인터넷..

Smart Working 2018.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