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6 2

리디북스 전자책 - RIDIBOOKS eBook v8.10.2 업데이트 배포

오늘처럼 이렇게 비가 오는 날은 무엇을 생각하는가? 사람의 취향이나 추억에 따라 생각하는 바가 다를 것이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가장 많은 대답이 부침개가 아닐까 싶다. 나도 비가 내리는 날이면 부침개를 많이 생각한다. 예전 같으면 부침개와 함께 동동주를 생각하겠지만 술을 끊은 지 6년 정도 되었다. 때문에 빈 공간이 생겼다. 빈 공간이 있으면 허전하다. 그 허전함을 달래기 위해 나는 다른 것을 선택했다. 독서다. 비가 내리는 날은 빗소리를 들으며 책을 읽는다. 좋은 현상이다. 그리고 하나 더 비가 내리면 리디북스 웹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이유는 '비 오는 날 포인트'를 받기 위함이다. 포인트를 잘 활용하면 책 몇 권은 덤으로 구입을 할 수 있다. 그것이 내가 리디북스 전자책을 좋아하는 이유다. 내가 리..

리디북스 2018.07.06

벽돌이 된 아이패드 복구하기, 공장초기화(DFU 리셋) 방법 (1)

미치겠다. 처음부터 다시 작성을 해야 한다. 저장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창을 닫아 버렸다. 플래시 기반에서 작동되는 티스토리 특성상 화면 상단에서 매번 글에 대한 설정을 변경해야 글이 저장된다. 그래서 글을 다시 작성하고 있다. 그냥 작성하지 말까? 그러나 결국 글을 작성하고 있는 나를 보게 된다. 이유를 다른 누구가 아닌 나를 위해서다. 늙어가고 있음을 느낀다. 기억력이 점점 떨어진다. 이제는 반복적으로 수행하지 않는 일들은 시간이 지나면 쉽게 기억에서 잊힌다. 때문에 정리가 필요하다. 이제 애플 기기를 사용한 년수가 거의 10년이 다 되었다. 지금까지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서 특별히 문제가 된 적은 없다. 특별한 경우는 오늘까지 딱 두 번이다. 아이폰 5를 사용할 때 전원 버튼 결함으로 리콜 수리를 받..

Smart Life 2018.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