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5 4

#0157 - 너무 맛있어서 잠 못 드는 세계지리, 개리 풀러

2018년 책 100권 읽기 마흔두 번째 책입니다. 에드거 앨런 포의 추리소설을 읽고 솔직히 실망을 했다. 책을 읽는 것도 바이오 리듬과 같은 주기적인 흐름이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이는 모르겠고, 적어도 나의 경우는 그렇다. 적어도 지금은 앞서 읽었던 에드거 앨런 포의 추리소설이 재미가 없었다. 그러나 나중은 모른다. 확신할 수 있다. 채사장의 책도 그랬고, 무라카미 하루키의 책도 그랬다. 그러하기에 지금 무리해서 에드거 앨런 포의 소설 전집을 연속해서 읽을 필요는 없었다. 지금은 재미있는 책이 필요하다. 왠지 이 책은 재미가 있을 것 같다. '너무 맛있어서 잠 못 드는 세계지리'라는 책이다. 예전에는 책을 읽을 때 목차를 보지 않았는데 요즘은 목차를 본다. 목차를 통해서 책의 전체적인 흐름을 먼저 파..

Reading Story 2018.05.15

기아자동차 모닝 & 레이 연료호스 교환 리콜 통지

휴대폰 문자로 아내가 타고 다니는 모닝 차량의 연료호스와 차량 레벨링과 관련되 리콜이 있다고 접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집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리콜통지가 접수되었습니다. 이번 리콜의 경우 기아자동차 경차에 속하는 모닝과 레이 일부 차종이며, 모닝의 경우는 연료호스 문제와 차량 레벨링과 관련된 2건의 리콜이 있습니다. 처음 휴대폰으로 문자를 받고 난 후 시간을 내지 못해서 기아자동차 서비스(카클)에 방문을 못해서 잊고 있었는데 이렇게 우편물로 다시 확인 공지가 되니 좋네요. 지난 토요일 사천읍에 나갔다가 생각이 나서 아내의 모닝을 끌고 기아자동차 카클리닉에 방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리콜의 경우 사전 예약을 하고 부품을 수급 받기까지 약 2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문자로 ..

Smart Life 2018.05.15

우리 동네 사천 맛집 (13) 국전갈비, 사천읍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죠. 많은 행사가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요즘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계획했던 일들도 뜻대로 진행되지 않고, 어머니도 병원에 입원을 하고 계셔서 정신적으로도 힘듭니다. 그래도 어린이날을 그냥 넘어갈 수 없었습니다. 지난 5월 5일 토요일 낮에는 어머니가 입원하고 있는 대학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어머니에게는 아직 어린 손주 녀석들이 제일 큰 힘이 됩니다. 저 또한 힘들 때 두 아이를 보면서 힘을 냅니다. 아직 제가 해야 할 것이 있음을 인식합니다. 가끔은 반대로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아무튼 병문안을 다녀오고 난 후 오래간만에 외식을 합니다. 어디로 갈까? 잠시 고민을 하다가 아이들이 고기를 먹고 싶다고 해서 사천읍에서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을..

Daily Life 2018.05.15

MS 5월 보안 업데이트 배포, 원격 실행 등 다수 OS에 보안취약점 패치 배포

마이크로소프트사(MS)에서 2018년 5월 보안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이번에 배포된 보안 업데이트에는 MS가 지원하는 모든 운영체제(OS)에 대한 원격코드실행과 관련된 문제점 개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루지 않고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외부 해킹 공격의 사후 원인 규명을 통해 확인 된 것은 아직도 알려진 보안 취약점에 대한 패치를 적용하지 않은 시스템을 노리는 공격이 대부분입니다. 이는 단순히 보안 취약점에 대한 패치만으로도 대다수의 해킹 공격에서 피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위 표의 내용이 이번에 배포된 보안 업데이트에 대한 주요 내용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

Smart Life 2018.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