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9 2

티스토리 블로그 HTTPS 보안 프로토콜 지원 안내

반가운 소식입니다.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TTPS 보안 프로토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구글의 경우 크롬 브라우저 67 버전부터 HTTPS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주소 입력창에 아이콘으로 주의를 띄웠고, 크롬 브라우저 68 버전부터는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주소 입력창에 '주의 요함'이라고 표시를 띄웁니다. 크롬의 사전에 이와 같은 정책을 발표하였고, 저도 에드센스 광고를 이용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TTPS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를 백방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일단 없다는 것을 알았고, 혹 외부 도메인을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우회해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도 알아 보았지만 없었습니다. 결국 다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적으로 HTTPS 프..

Smart Working 2018.08.09

ipTIME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새로운 펌웨어 10.06.8 배포 - 펌웨어 업그레이드

최근에 ipTIME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또다시 새로운 펌웨어 10.06.8이 배포가 되었습니다. 일단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난 다음에 어떤 내용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되었는지 내용을 확인합니다. 순서가 바뀌긴 했지만 저는 펌웨어는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일단 업데이트를 수행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업데이트를 먼저 수행합니다. 나중에 언급하겠지만 이번 펌웨어는 IPTV 지원과 관련된 내용이고 11ac를 지원하는 공유기에 한정해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이제는 업데이트 과정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설마 공유기 업데이트를 위해서 공유기 관리를 위한 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은 아니겠죠. 관리자 페이지 접속 후 위 그림..

Smart Working 2018.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