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34

#0180 - 중국행 슬로보트, 무라카미 하루키

2018년 책 100권 읽기 예순다섯 번째 책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장편 '1Q84'를 읽는 중 그의 단편집은 '중국행 슬로보트'를 읽었다. 이 단편집은 '무라카미 하루키를 읽는 오후'라는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고, 그의 첫 단편 소설집이라는 소개로 읽게 된 것이다. 초기 그의 소설은 1인칭 시점으로 이야기가 전개가 된다. 이 단편집에 수록된 모든 글이 작가의 1인칭 시점이다. 솔직히 뭐라고 해야 할까? 무라카미 하루키의 다른 소설처럼 쉽게 글은 읽힌다. 일단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와 양윤옥 변역가의 조합이면 믿고 읽어도 되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었지만 그의 다른 소설에 비해서는 조금 실망스럽다. 어쩌면 너무도 당연한 현상이다. 그도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처음이라는 과정을 거쳤을 테니. 조..

Reading Story 2018.06.29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 후 인터넷으로 결제하는 방법

이벤트 당첨 및 서포터즈 활동으로 모바일로 1만 원짜리 문화상품권 교환권을 받았습니다. 문자를 받으면 가까운 GS25를 방문하여 이렇게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으로 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으로 극장에서 영화를 보거나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는 것 외에도 온라인 서점을 통해서 책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외에도 문화상품권으로 편리하게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의 오른쪽에 보면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정보가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G마켓과 옥션(Auction)을 이용해서 문화상품권으로 인터넷 결제를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발행처인 컬쳐랜드의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컬쳐랜드 웹사이트에..

Smart Life 2018.06.28

Samsung Camera Manager를 통해서 NX1의 사진을 가져오기

삼성 NX1 카메라를 작년도 말에 영입에서 지금까지 사진을 배워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카메라 사업을 철수한 마당에 삼성 카메라를 영입하는 것이 잘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기존에 NX200 모델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내용이 없었고, 아주 전문적인 사진을 찍을 것도 아니기에 기존 구입한 NX 마운트 렌즈를 활용하기 위해 NX1을 중고로 영입했습니다. 문제는 NX1을 영입하고 나서 사진에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사진을 배우려고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없던 NX 마운트 렌즈도 추가로 구입하게 되네요. 오늘은 NX1에서 찍은 사진을 SD 메모리 카드가 아닌 Wi-Fi 연결을 통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사전을 바로 전송 후 SNS로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NX1은 Wi-Fi 연..

Smart Working 2018.06.27

#0179 - 이상한 도서관, 무라카미 하루키

2018년 책 100권 읽기 예순네 번째 책입니다. 일요일 새벽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와의 2차전 경기를 보고 난 후 잠이 오질 않았다. 축구가 뭣이라고 패배한 것이 분해서 잠이 오질 않다니. 좋게 생각하자면 나만의 방식으로 애국심에 대한 표출이다. 억지로 잠을 청하고 싶지 않아서 책을 읽었다. 덕분에 무라카미 하루키의 장편 '1Q84' BOOK2를 다 읽었다. 일요일 아침이건만, 조금 늦잠을 자도 되건만, 평소와 같은 시간에 잠에서 깨었다. 아직 아내와 아이들이 취침 중이라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했다. 어제 도서관에서 빌린 책 중에서 아침에 완독 할 수 있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을 선택했다. 제목이 '이상한 도서관'이다. 책은 활자도 크고, 삽화도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았다...

Reading Story 2018.06.26

#0178 - 1Q84 BOOK2 7月-9月, 무라카미 하루키

2018년 책 100권 읽기 예순세 번째 책입니다. 주말을 바쁘게 보내고 있다. 주중보다 더 바쁘다. 해야 할 것들, 하고 싶은 것들이 많다. 내 삶에서 행복을 추구하고 행복을 느끼는 시간은 주중보다는 주말에 몰려있다. 책 읽는 것도 행복을 느끼는 것 중 하나다. 이번 주말에는 꼭 읽어야 할 책이 있다. 바로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의 '1Q84 BOOK2'이다. 주중에 사천도서관에서 문자를 받았다. BOOK2를 예약을 걸어 놓았는데, 반납이 되었다고 연락이 왔다. 23일(토)까지 도서관에 들러서 대출을 하라고 했다. BOOK2와 BOOK3을 다 다 대출할까 생각을 했다. 그러나 BOOK2만 대여했다. 6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이라 주말에 책을 다 읽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했다. 대신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의 단..

Reading Story 2018.06.25

설빙 인절미 토스트를 집에서 만들어 먹다

수요일 오래간만에 일찍 퇴근을 해서 가족과 함께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요즘은 주 1회 밥상머리 교육을 실천하기로 한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두 아이 모두 학교에서 실시하는 1박 2일 캠프를 떠나서 아내와 둘이서 하루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가족과 함께 저녁을 먹기로 했죠. 문제는 아내가 저녁을 준비하기까지 너무 기다리는 시간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5시에 저녁을 먹는 것이 습관화되어서 7시쯤에 저녁을 먹기까지 배고픔을 참기가 힘이 들었습니다. 아내에게 배고프다고 말했더니 아내가 설빙의 인절미 토스트라는 것을 만들어서 주네요. 우선 이것으로 허기를 달래라고 합니다. 설빙의 인절미 토스트는 어떻게 생긴 음식일까요? 이름 때문에 대충 어떻게 생긴 음식일지 짐작이 되었습니다. 위..

Lovely Cook 2018.06.21

#0177 - 명화로 만나는 서양 미술사 2, 최병용

2018년 책 100권 읽기 예순두 번째 책입니다. 만화로 읽는 서양 미술사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책으로 읽었습니다. 미술사 복잡하네요. 시대에 따라서 무슨 사조가 그렇게 많은지. 심지어 근대에 와서는 동시대에도 다양한 사조가 있어서 미술사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네요. 아마도 예술을 하는 사람들이라 남들과 조금이라도 다르기를 바라는 심리가 작용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무튼 2권은 신고전주의에서 현대 추상 미술까지입니다. 근대 미술로 넘어오면서 다양한 미술 사조가 등장했고 각 사조를 대표하는 작가들을 배출했습니다. 처음부터 이를 이해하겠다고 하면 욕심이겠죠? 이 작품은 많이 보았던 작품입니다. 인상주의 화가의 대표 주자인 모네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누군가로부터 전해 들었던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Reading Story 2018.06.20

Windows Server 2016에 대한 누적 업데이트(KB4284880) 배포

요즘은 퇴근 후에 PC 앞에 앉을 시간이 없네요. 아이들 PC와 아내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거의 점검도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문제가 발생하기 전 예방 점검은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고, 문제가 발생하면 점검하는 수준입니다. 아내와 아이들의 PC에는 중요한 데이터가 없으니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제가 사용하는 맥북 프로나 서버에는 사진과 영상 등의 자료들이 저장되어 있고, 중요한 자료는 별도로 시놀로지 NAS를 통해서 백업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 일부러 시간을 내어 프로그래밍과 사진 편집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Windows Server 2016의 누적 업데이트(KB4284880)를 수행하였습니다. 업데이트를 수행하기 전 OS 빌드 정보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버전..

Smart Working 2018.06.19

#0176 - 무라카미 하루키를 읽는 오후, 유카와 유타카, 고야마 데쓰로

2018년 책 100권 읽기 예순한 번째 책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BOOK2'를 읽고 싶었다. 그러나 그럴 수 없었다. 다른 이가 먼저 책을 대출했다. 24일까지 기다려야 한다. 기다리자. 다른 책을 읽고 있다. 최근에는 다독을 하고 있다. 집에서 읽는 책이 있고, 카페에서 읽는 책이 있고, 회사에서 틈틈이 읽는 책이 있다. 문제는 지금은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에 꽂혀서 그의 책을 읽고 싶다는 것이다. 도서관에 무라카미 하루키의 다른 책을 검색했다. 아직 읽지 않은 다른 책 중에서 특별히 눈에 띄는 책이 없다. 주중에 도서관에 들러서 책을 대여할 시간도 없다. 전자책으로 눈을 돌렸다. 그가 직접 쓴 책은 보이지 않았다. 대신에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에 관한 책들이 보였다. 그중에 한 권의 책을..

Reading Story 2018.06.19

우리 동네 사천 맛집 (16) 느티나무집(느티나무 오리촌)

지난 한 주간 2번에 걸쳐 느티나무 오리촌에 다녀왔습니다. 처음은 지난주 일요일 저녁이고, 두 번째는 금요일 퇴근하고 오리를 먹었습니다. 요즘 외식이 잦습니다. 주 52시간 상한제 근무를 적용하면서 저녁이 있는 삶, 주말이 있는 삶이 생기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있다는 것은 좋은 현상입니다. 문제는 가족과 함께 얼굴만 보고 있을 수 없다는 거죠. 그냥 함께 집에서 보내는 것은 곤욕입니다. 아내도 나도 아이들도 힘든 시간이죠. 중요한 것은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함께 보내는 시간이 행복하고 즐거워야겠죠. 결국 행복을 위해서는 먹는 것, 보는 것, 노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 으뜸은 먹는 즐거움입니다. 지금까지 우리 가족은 오리는 항상 한 곳, 남양동에 있..

Daily Life 2018.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