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2nd stage of Life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금 입금을 기다리며

하나모자란천사 2017. 9. 22. 14:29

2017년 상반기 은퇴 후 인생 2막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관련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은퇴 후 지속적으로 수입을 얻어야 하는데 지금부터 조금씩 준비해 나갈 수 있는 것이 뭐가 있을까 이런 고민으로부터 시작된 것이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해서 큰돈을 벌고자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지금부터 꾸준히 글을 작성하고 시간이 지나서 글이 누적이 되었을 때 최소 월 50만 ~ 100만 원의 부가 수익이 발생한다면 은퇴 후에 시간이 많을 때는 이 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시험을 해 보자고 시작했습니다. 4월 말에 애드센스를 위한 전용 목적으로 지금의 블로그를 개설하고 1개월이 지난 5월 말에 애드센스 승인을 획득하고, 6월부터 조금씩 수익이 발생하여 8월 말 기준으로 최소 지급 기준인 USD $100을 넘기게 되었고, 구글의 지급 규정에 따라 익월인 9/21에 아래와 같이 입금이 되었다는 메일을 접수하였습니다.




휴대폰으로 메일을 확인 후 PC를 열어서 메일을 한 번 더 확인했습니다. 최근 지급 내역에 대한 확인 메일이 맞습니다. 떨리고 긴장이 되는 순간입니다. 매 월급쟁이 인생을 살면서 매월 월급을 받으며 살고 있지만 월급 하고는 다른 기대감입니다. 제가 나름 이것저것 다양한 직업도 가져봤고, 학교 강의와 기타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월급과는 다른 형태의 용역비도 받아 보았지만 그것과는 다른 뭔가가 있습니다. 그게 뭘까요? 굳이 의미를 붙이자면 외화를 수입으로 벌었다는 것입니다. 이쯤 되면 나도 애국자 아닌가요? 앞으로의 노력 여하에 따라 더 많은 외화를 벌어들일 수 있을 겁니다.


원래 올해 목표는 연말까지 수익계좌를 개설하고 USD $100을 입금을 받아 보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목표는 생각보다 더 빨리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조금 더 노력하면 매월 최소 $100 수익은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을 보고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 접속을 해 보았습니다. 6월, 7월, 8월 3개월 동안 누적 수익이 USD $158입니다. 그리고 현재 잔고는 비어 있습니다. 물론 당월(9월)은 진행 중이라 지급에 보함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제는 일 단위 수익이 USD $10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조만간 매월 수익이 $100을 넘어서지 않을까 기대를 해 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은행에 접속해서 입금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직 입금이 되지 않았네요. 안내 메일에 메일을 접수 후 영업일 기준 5일 이내라고 했으니 조금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곳을 통해 입금되는 돈을 없는 돈으로 생각하고 찾지 않을 생각입니다. 나중에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해외여행을 갈 때 사용하거나 아니면 본래 은퇴 후 노후대비를 위한 시작한 애드센스이니 만큼 그 용도로 사용을 할 생각입니다. 아직은 셀러리맨으로 생활을 하고 있기에 애드센스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올리려고 욕심 내지 않고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의 내용을 틈틈이 정리하면서 글을 올리는 것을 즐기려고 합니다. 결국 은퇴 후 이 일을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서는 그전에 충분한 실험이 필요하고, 또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아서 글을 작성하기 위한 소재가 많아야 합니다. 지금은 그 분야에 집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첫 경험은 설레임입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애드센스를 처음시작하면서 지금까지 주요 이슈가 있을 때마다 정리한 내용입니다.